약사공론

한국약사문학상공모전

2019.03.21 (목)

[총회 =대구 수성] 신임 분회장에 이해태 약사 선출

김혜경 현 분회장 "어떤 난관도 헤쳐나갈 것" 다짐


대구지부 수성구분회(분회장 김혜경)는 지난 10일 제38차 수성구약사회 정기 총회가 지난 10일 호텔 라온제나 6층 르미에르홀에서 개최됐다.

이날 행사에는 이한길 대구지부장을 비롯한 회장단, 상임이사들과 각 구군 분회장, 조용일 15대 대구지부장 당선자, 홍성주 수성구 부구청장, 여수환 보건소장, 남광수 건보공단수성구지사장, 이상식 민주당 수성을지역위원장, 현준호 대경의약품유통협회 부회장, 이상헌 대경제약협의회장 등 관내 기관장과 제약 및 도매업계 인사가 내빈으로 참석했다.

성낙신 총회의장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개막한 이날 행사는 기중석 총무이사의 사회로 진행됐다.

본 회의에 앞서 대내외 유공인사들에 대한 시상이 있었으며, 이어 희망나눔행복은행 성금 100만원을 홍 부구청장에게 전달했다.

총회시 화환을 대신해 들어온 쌀들은 모두 행복나눔사업에 사용하도록 수성구보건소로 전달하기로 했다.

김혜경 분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지난해 계명재단의 약국개설 시도에 대한 반대 투쟁과 국민안전을 위협하는 편의점약 품목확대 시도 등 어려운 난관들이 많았다”면서 “그럼에도 우리는 약사로서의 사명감과 자긍심으로 약사회를 지켜왔으며, 앞으로의 난과도 반드시 지켜나갈 것”이라고 다짐했다.

김 분회장은 이어 “오늘로서 임기가 끝나지마 새롭게 시작하는 수성구분회가 더욱 발전하고 회원들이 소망하시는 모든 일들이 풍성한 결실을 맺기를 기원드린다”고 말했다.

이해태 신임 분회장
총회는 2부에서 회무 및 감사보고와 2018년도 결산안 심의에 들어가 당초 예산안 6350만 여원보다 730만원이 증액된 7087만 여원의 세입 결산안 중 4977만 여원을 지출한 나머지 2110만 여원을 차기 이월금으로 한 세입세출결산을 일부 오기에 따른 수정사항 지적에 따라 초도이사회에서 최종 수정해 승인받기로 하고 통과시켰다.

분회장 및 임원 선출에서는 총회의장에는 김준규 현 감사를, 부의장에는 배재민 현 부분회장을 선출했다.

신임 분회장에는 단독 입후보한 대구지부 이해태 총무이사를 선출하고 홍지만, 기중석, 박소영, 전정엽, 배윤정 회원을 부분회장으로, 김명덕 회원을 총무로 인준했다.

감사에는 현 김혜경 분회장과 이상흥 자문위원을 선출했다.

[수상자]
△대구지부장 표창 : 한상룡(한약국)
△대구시의회의장 표창 : 김외식(성모약국), 박건영(미소온누리약국), 김경원(토마토약국)
△수성구청장 표창 : 이정애(새삼성약국), 김한영(한영약국)
△수성구의회 의장 표창 : 정서윤(맘앤키즈약국), 황신애(미소약국), 김향숙(홍초당약국), 송정한(시지광장약국)
△분회장 표창장 : 석창화(석약국)
△분회장 감사패 : 송주형(수성구 보건소), 정아혜(수성구 보건소), 박현식(한미약품), 예상호(종근당)
△건강보험공단상 : 박치우(대우메디슨약국), 한송이(만촌늘푸른약국)
덧글작성

이름 비밀번호 스팸방지  <- 4395 입력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들은 표시가 제한됨을 알려드립니다.


  • 광동제약

서울 서초구 효령로 194 대한약사회관 3층   Tel : (02)581-1301   Fax : (02)583-7035    kpanews1@naver.com
Copyright (c) 2004 kpanews.com All rights reserved.

대한약사회 약학정보원 의약품정책연구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