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사공론

대원제약 심포지엄

2017.04.24 (월)

중랑서 진행된 휴베이스 오픈하우스 40여명 참석

내달 10일은 인천광역시 부평구에서


약사가 즐거운약국 휴베이스(대표이사 홍성광)가 지난 18일 오후 9시 서울지부 중랑분회(분회장 김위학) 회관에서 약국학술경영 프로그램인 '휴베이스 오픈하우스'를 개최했다.

강의는 김현익 약사의 '약국을 새로 하고 싶다면?경영컨설팅이 답이다'를 시작으로, 모연화 약사의 '진열은 커뮤니케이션 전략이다', 정재훈 약사의 '고객중심학술지식은 약사다움이다', 박중규이사의 '멋지게 살고 싶은 당신' 순으로 진행됐다.

참석했던 40여명의 약사들은 "고객상담으로의 연결고리가 되어줄 소재를 제공받을 수 있어서 좋았고,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을 위해 약사의 언어로 접근하는 제품브랜딩전략이 인상적이었다"며 "약사와 약국을 바라보는 새로운 시각이 신선했다"고 강의후기를 전했다.

강연자로 나섰던 김현익 약사는 "자신이 경영하는 약국의 경영상황을 분석할때 외부인의 도움을 받지않는다면, 본인은 너무 익숙해있기에 잘못된 점을 발견하기가 힘들다"며 외부인의도움을받기를권장하며, 약국의 변화를 이끌어 내려면 "열린마음을 갖고 외부인의 조언에 귀를 기울여서, 변화를 빨리 이끌어낼 수 있는 부분부터 바꾸어가라"고 강조했다.

특히 최근의 약국경영 자문사례를 사진으로 보여주며 잘못된 부분을 지적하고 개선방안을 제시해 참석약사의 큰호응을 얻었다.

휴베이스 관계자는 "휴베이스 오픈하우스는대한민국 약사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한 무료강의로 매월 2회 정기적으로 개최되고 있고, 휴베이스 홈페이지(www.hubasekorea.com)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고 밝히며,다음 개최일정을 5월10일 인천광역시 부평구로 예정했다"고 설명했다.
덧글작성
이름 비밀번호 스팸방지  <- 7645 입력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들은 표시가 제한됨을 알려드립니다.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의 글을 게시하고자 할 경우에는 게시물을 '실명등록' 하셔야 합니다. 실명확인 된 게시물은 작성자의 실명과 실명인증확인 여부가 표시되며, 실명확인되지 않은 선거관련 지지 혹은 반대 게시물은 선관위의 요청 또는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본 실명확인 서비스는 선거운동기간 (2017.4.17~2017.5.8) 동안에만 제공됩니다.


  • 실비도

    서울 서초구 효령로 194 대한약사회관 3층   Tel : (02)581-1301   Fax : (02)583-7035    kpanews1@naver.com
    Copyright (c) 2004 kpanews.com All rights reserved.

    대한약사회 약학정보원 의약품정책연구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