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사공론

경남

2017.09.19 (화)

OTC활성화 위해 약사 학술단체 뭉쳤다

아로파, PAACM, KYPG, 참약사 4개 단체 주최...간담회 주제는 '피로'


OTC활성화를 위해 약사 학술 단체들이 한자리에 모인다.

아로파약사협동조합, PAACM, KYPG, 참약사육성협동조합은 6월 4일 대웅제약 베어홀에서 ‘일반약 활성화를 위한 아주 색다른 학술세미나’를 개최한다.

4개 단체들은 약사들이 처방에 매달리는 동안 OTC 시장은 매년 줄어들고 어쩌다 나온 신제품도 제약사들이 의사 처방을 통한 마케팅에 힘을 쓰고 있다는데 공감하고 이러한 위기상황을 타개하기 위해 학술강좌를 개최한다고 설명했다.

세미나는 피로회복제를 대주제로 양인규 약사가 ‘만성피로의 원인과 대책’에 대한 강의를 진행한 후 국내 피로개선 제품 중 최고 제품을 선정해 제약사별로 자사의 피로회복제의 특장점에 대해 설명하는 형태로 진행된다.

이후 참석한 회사의 대표들이 패널로 참석해 약사들과 토론을 통해 최적의 피로회복제의 선정 기준을 정리한다.

참석하는 업체는 다케다(액티넘), 일동(엑세라민), 대웅(우루사), 경남(자하생력), 광동(경옥고), 한국신약(공진단)으로 각 회사마다 15분씩 발표기회가 주어진다.

처음 세미나를 기획한 아로파약사협동조합 김진수 이사장은 “이번 세미나를 통해 약사들은 OTC제품을 비교하며 공부할 수 있고 제약회사에는 약사들이 OTC에 관심이 많다는 점을 알릴 수 있다”며 “우리들의 노력으로 제약사가 가격경쟁만 하기보다 좋은 제품을 만드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덧글작성
이름 비밀번호 스팸방지  <- 4256 입력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들은 표시가 제한됨을 알려드립니다.


서울 서초구 효령로 194 대한약사회관 3층   Tel : (02)581-1301   Fax : (02)583-7035    kpanews1@naver.com
Copyright (c) 2004 kpanews.com All rights reserved.

대한약사회 약학정보원 의약품정책연구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