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사공론

예스킨부산

2018.11.16 (금)

예스킨

GC녹십자, 인슐린글라진 바이오시밀러 '글라지아' 국내출시

GC녹십자(대표 허은철)는 인도 제약사 바이오콘이 개발한 당뇨병 치료제 바이오시밀러(동등생물의약품)인 '글라지아'(인슐린 글라진)를 국내에 출시하고 병·의원으로 본격적인 공급을 시작한다고 8일 밝혔다.

글라지아는 하루 한 번 투여하는 장기 지속형 인슐린으로 오리지널 의약품인 '란투스'의 바이오시밀러다. 국내에 앞서 유럽과 호주에서도 출시된 바 있다.

글라지아가 국내에 출시됨에 따라 보다 합리적인 가격의 당뇨병 치료가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글라지아의 약가가 오리지널인 '란투스'의 83% 수준인 1만178원으로 책정됐기 때문이다.

GC녹십자 남궁현 전무는 "글라지아는 기존 인슐린 글라진 제품과의 동등 효과 및 안전성과 가격경쟁력을 기반으로 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입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바이오콘 글로벌 인슐린 사업 본부장인 시리하스 탐베 수석 부사장은 "우리의 파트너인 GC녹십자가 한국에서 '글라지아'를 출시함으로써 전세계 당뇨 환자 다섯 명 중 한 명에게 자사 제품을 제공하겠다는 우리의 미션에 한 걸음 더 다가가게 됐다"고 전했다.
덧글작성
이름 비밀번호 스팸방지  <- 6475 입력

[알립니다 ]12월 13일 제39대 대한약사회장 및 시도지부장 선거가 있습니다.
약사공론 게시판 등을 통해 흑색선전이나 허위사실을 유포할 경우 민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약사사회 건전한 선거문화 정착을 위해 적극 협조해 주시기 바랍니다.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들은 표시가 제한됨을 알려드립니다.


  • 태극제약

서울 서초구 효령로 194 대한약사회관 3층   Tel : (02)581-1301   Fax : (02)583-7035    kpanews1@naver.com
Copyright (c) 2004 kpanews.com All rights reserved.

대한약사회 약학정보원 의약품정책연구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