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사공론

제13회 팜엑스포 및 KPA학술세미나

2017.05.29 (월)

젤잔즈, EU서 중증 활성 류마티스 치료제 시판허가 획득

화이자는 유럽집행위원회(EC, European Commission)가 자사의 항류마티스제제인 '젤잔즈'(성분명 토파시니팁 시트르산염)를 1개 이상의 항류마티스제제(DMARD, Disease-Modifying AntiRheumatic Drugs)에 적절히 반응하지 않거나 내약성이 없는 증등도에서 중증의 활성 류마티스관절염 성인 환자에서 메토트렉세이트(MTX, Methotrexate)와 병용요법으로 사용하는 치료제로 승인했다고 3일 밝혔다.

유럽진행위원회의 승인은 3상 'ORAL'글로벌 개발 프로그램의 결과 및 실제 임상 데이터에 따른 것이다. 한편 젤잔즈 개발 프로그램에는 현재까지 1년당 21100명의 환자를 대상으로 하는 8년 이상의 안전성 데이터가 포함돼 있다고 화이자는 전했다.

암스테르담 류마티스&면역학 센터 로날드 반 볼렌호벤 소장은 "이번 승인으로 EU 지역의 류마티스 전문의와 환자들은 류마티스관절염 관리에 있어 메토트렉세이트와 병용 또는 단독으로 복용할 수 있는 추가적인 치료옵션을 갖게 됐다"며 "류마티스관절염 환자의 1/3이 기존 치료제로 반응을 달성하지 못할 뿐만 아니라 많은 환자들이 반응을 유지하지 못하고 있을 수 있기 때문에 이는 류마티스 공동체에 있어 중요한 발전"이라고 전했다.

화이자 이노베이티브 헬스 염증&면역 부문 안젤라 루킨 지사장은 "이번 승인은 류마티스관절염과 같은 만성 질환으로 고통 받은 환자들을 위해 충족되지 않은 요구를 해결하는 의약품을 개발하는데 앞장 서고 있는 화이자의 지속적인 노력을 입증하는 것"이라고 밝혔다.
덧글작성
이름 비밀번호 스팸방지  <- 3284 입력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들은 표시가 제한됨을 알려드립니다.


  • 실비도

    서울 서초구 효령로 194 대한약사회관 3층   Tel : (02)581-1301   Fax : (02)583-7035    kpanews1@naver.com
    Copyright (c) 2004 kpanews.com All rights reserved.

    대한약사회 약학정보원 의약품정책연구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