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사공론

2017.11.19 ()

순천대, '한약과 약용식물 과학화' 심포지엄 개최

24일 70주년기념관서 6명의 한약 전문가 연사로 나서

국립순천대학교 한의약연구소(소장 박종철)가 '한약 그리고 약용식물의 과학화'를 주제로 한약심포지엄을 개최한다.

순천대는 오는 24일, 교내 70주년기념관에서 열리는 심포지엄에서 6명의 한약 전문가가 연사로 참여한다고 밝혔다.

이날 심포지엄은 순천대 박종철 교수와 티나 키퓨아웅 학부생이 '스리랑카의 약용식물'과 '미얀마의 전통의학 그리고 약용식물'에 대해 각각 발표한다.

천연자원연구센터의 성락선 센터장은 '한약재를 통한 제품개발은 기원이 정확한 재료에서부터', 한약진흥재단의 이국여 팀장은 '한약(생약) 공정서의 품질규격 개선연구'에 관해 각각 강연을 할 예정이다.

최고야 선임연구원(한국한의학연구원)은 '동물성 한약재의 현황과 과제', 신용욱 교수(경남과학기술대)는 '통합교육으로서 한약감정학 교육의 전망'을 소개한다.

15회째를 맞는 순천대 한약심포지엄은 그동안 세계각국의 전통의약과 우리 한약의 과학화를 위한 새로운 방향을 제시해오고 있어 한약계의 큰 관심을 끌고 있다는 설명이다.

박종철 순천대 한의약연구소장은 "이번 심포지엄에서 외국의 약용식물 분포와 한약의 품질규격 그리고 한약 교육에 대해 소개한다"면서 "이번 심포지엄을 통해 국내 한약의 과학화 방안에 대한 다양한 정보교류의 장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심포지엄은 네이처바이오, 순천대 김치연구소가 후원한다.
덧글작성
이름 비밀번호 스팸방지  <- 3945 입력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들은 표시가 제한됨을 알려드립니다.


서울 서초구 효령로 194 대한약사회관 3층   Tel : (02)581-1301   Fax : (02)583-7035    kpanews1@naver.com
Copyright (c) 2004 kpanews.com All rights reserved.

대한약사회 약학정보원 의약품정책연구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