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사공론

예스킨부산

2018.11.16 (금)

예스킨

성균관대 제약산업대학원 제9회 졸업식 가져

논문 발표회, 학위수여식 등 진행



성균관대학교는 지난 24일 9회 졸업생 석사 17명을 배출했다.

성균관 약대는 이날 약학관에서 ‘제약산업특성화대학원 제9회 졸업논문발표회 및 졸업기념식, 축하연’을 개최해 졸업생에게 표창장과 학위기념패를 수여했다.

정규혁 학장은 "보건복지부의 지원으로 시작한 이래 제약의 사업화 및 산업 성장에 핵심적 역할을 담당하는 융합형 글로벌 인재로서 제약강국시대를 선도하는 산업 엘리트 양성을 교육 목표로 해 다학제적 전문인력을 양성해 왔고, 현재까지 구축된 제약산업 교육 인프라를 기반으로 전문대학원 체제로 전환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졸업논문발표회에서는 △신약개발 프로젝트 선정평가 영향 요인 분석(김 용) △다회용 점안제의 개봉 후 안정성 평가(신서영) △국내 제약산업 수출지원서비스 품질이 수출성과에 미치는 영향(이성빈) 등의 논문 발표가 있었다.

김용 졸업생은 범부처신약개발사업단의 165개의 지원 과제의 선정 및 탈락에 대한 투자심의의결서를 검토해, 지원 과제를 바이오 여부, 기업과제 여부, 급진적혁신 여부, 임상단계 여부로 집단을 구분해 선정 평가 영향 요인의 차이점을 로지스틱 회귀분석으로 분석했다.

신서영 졸업생은 제약선진국과 달이 국내 점안제의 개봉후 안정성 기준이 마련되어 있지 않는 점에 착안해, 적응증별로 시장점유율이 높은 올로파타딘, 플루오로메토론, 도르졸라미드, 티몰롤 점안제를 대상으로 다회용 점안제의 개봉후 안정성을 평가했다.

이성빈 졸업생은 한국보건산업진흥원에서 제공하고 있는 수출지원서비스를 이용한 경험이 있는 국내 제약기업 관계자를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해, 수출지원 서비스 품질이 수출성과에 미치는 영향과 수출지원 서비스에 대한 만족도, 활용도, 서비스 품질간의 관계를 분석했다.

제약산업특성화대학원 이의경 학과장은 "대학원은 지속적인 글로벌 산학 교류협력을 통한 글로벌 제약 인재 양성으로 국내 제약산업의 토탈 솔루션 센터로서의 허브 역할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덧글작성
이름 비밀번호 스팸방지  <- 5436 입력

[알립니다 ]12월 13일 제39대 대한약사회장 및 시도지부장 선거가 있습니다.
약사공론 게시판 등을 통해 흑색선전이나 허위사실을 유포할 경우 민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약사사회 건전한 선거문화 정착을 위해 적극 협조해 주시기 바랍니다.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들은 표시가 제한됨을 알려드립니다.


  • 태극제약

서울 서초구 효령로 194 대한약사회관 3층   Tel : (02)581-1301   Fax : (02)583-7035    kpanews1@naver.com
Copyright (c) 2004 kpanews.com All rights reserved.

대한약사회 약학정보원 의약품정책연구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