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사공론

한국약사문학상공모전

2019.03.20 (수)

성균관대 제약산업특성화대학원, 석사 25명 배출

제10회 졸업기념행사 개최···졸업논문 발표회 등 진행


성균관대학교 제약산업특성화대학원이 석사 25명을 배출하고 이를 축하하기 위한 기념 행사 등을 진행했다.

성균관대학교 제약산업특성화대학원(이하 특성화대학원)은 지난 2월 23일 '제10회 졸업논문발표회 및 졸업기념식 축하연'을 열어 졸업생에게 표창장과 학위기념패를 수여했다고 밝혔다.

이날 성균관대학교 약학대학 이의경 학과장은 "보건복지부의 지원으로 시작한 이래 제약의 사업화 및 산업 성장에 핵심적 역할을 담당하는 융합형 글로벌 인재로서 제약강국시대를 선도하는 산업 엘리트 양성을 교육 목표로 해 다학제적 전문인력을 양성해 왔고, 현재까지 구축된 제약산업 교육 인프라를 기반으로, 실무 교육이 강화된 프로젝트 수행 중심의 전문대학원 체제로의 전환을 준비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특히 이번 10기 전일제 졸업생들은 셀리트온, 대웅제약, 보령제약, 먼디파마 등 국내 유수 제약기업에 조기 취업하는 등 취업의 질도 향상되었다"며 제약산업특성화대학원 개원 후 이룩한 성과에 대해 강조했다.

이어진 졸업논문발표회에서는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의 전체환자데이터셋 (HIRA-NPS)자료를 이용한 정제의 분할 처방 현황 분석'(권혁진), 'ASEAN-6 국가의 의약품 표시기재 기준 비교 연구 -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필리핀, 싱가포르, 태국, 베트남을 중심으로'(김서휘) 등의 석사졸업논문 발표가 진행됐다.

이와함께 빅데이터분석 강의를 통해 재학생들에게 건강보험데이터 분석능력을 함양시키고, 약물감시 등 약물역학적 이론을 접목해 '신장암 환자의 의료이용 및 직접의료비용 분석'을 주제로 김효진 졸업생이 논문을 작성해 우수논문상을 수상했다.

또한 김해양 졸업생도 의약품 품질 관련 국제인허가론, 원료및완제의약품관리학(CMC) 강의를 통해 습득한 지식을 바탕으로 '국내외 경구용 일반방출제제의 허가 후 변경에 관한 규정 비교연구' 논문을 작성해 우수논문상을 수상했다.

한편 제약산업특성화대학원 이의경 학과장은 "대학원은 지속적인 글로벌 산학 교류협력을 통한 글로벌 제약 인재 양성으로 국내 제약산업의 토탈 솔루션 센터로서의 허브 역할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마지막으로 "제약산업특성화대학원의 전문대학원 전환을 앞두고, 제약산업 프로젝트 수행 능력을 한층 강화 할 수 있도록, 실습 및 사례 중심의 제약기업 맞춤형 교육커리큘럼 업그레이드를 통해 국내 제약기업의 글로벌 진출 도모는 물론, 제약산업 일자리 창출에도 앞장서겠다"고 학과의 비전을 제시했다.
약공덧글
macmaca 2019-03-05 10:24:22  edit del
조선.대한제국 최고대학 성균관의 정통을 승계한 600년 역사의 한국 최고(最古,最高)대학 성균관대. 한국의 Royal대는 반궁(泮宮).학궁(學宮)의 궁(宮)성균관대와 세계적으로도 보기 드물게 교황 성하(聖下) 윤허를 받고 설립된 귀족출신 이나시오 사제가 세운 예수회의 서강대.

http://blog.daum.net/macmaca/2560
덧글작성

이름 비밀번호 스팸방지  <- 2983 입력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들은 표시가 제한됨을 알려드립니다.


  • 세미오토팩

서울 서초구 효령로 194 대한약사회관 3층   Tel : (02)581-1301   Fax : (02)583-7035    kpanews1@naver.com
Copyright (c) 2004 kpanews.com All rights reserved.

대한약사회 약학정보원 의약품정책연구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