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사공론

한국약사문학상공모전

2019.02.21 (목)

건약·약준모·늘픔·새물결 "김진태·김순례·이종명 제명시켜라"

'디오스코리데스 선서 불구 잔인하게 짓밟고 모욕' 성토

건강사회를 위한 약사회, 늘픔약사회, 새물결약사회, 약사의 미래를 준비하는 모임 등 약계 시민사회단체들이 자유한국당 5.18공청회 논란과 관련된 김진태·김순례·이종명 의원의 제명을 요구하고 나섰다.

이들 단체는 11일 '국회는 즉각 김진태, 김순례, 이종명을 제명시켜라'는 성명을 통해 "지난 8일 자유한국당 주최로 열린 5·18 진상규명 공청회에서 드러난 김진태, 김순례, 이종명등의 황당하고 기가 막힌 역사 인식이 논란이 되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 "이종명은 '5·18 사태는 과학적 사실을 근거로 한 게 아니라 정치적으로 이용하는 세력들에 의해 폭동이 민주화운동이 된 것'이라고 주장했고 김순례는 '종북좌파들이 판을 치면서 5·18 유공자라는 이상한 괴물 집단을 만들어내면서 우리 세금을 축내고 있다'는 발언을 이어가며 5·18 유공자들과 그 가족들, 더 나아가 5·18 정신을 계승하고자 하는 수많은 국민들을 모욕했다"고 비난했다.

특히 "김순례는 대한약사회 여약사 회장을 역임하던 시절부터 왜곡된 역사인식과 뻔뻔한 행동으로 많은 지탄을 받아왔다. 2015년에는 세월호에서 비극적으로 숨져간 희생자 유가족을 가리켜 '시체장사'한다고 모욕하고, 국가 유공자 연금액의 240배나 되는 보상금을 요구한다면서 ‘거지근성’이라고 비난하는 등 근거 없는 유언비어를 퍼뜨려 세월호 유가족들과 약사단체, 성남시민들의 격렬한 항의를 받았다. 이에 대한약사회는 김순례의 여약사회 부회장 직무를 3개월간 정지시키는 징계를 내렸다"고 성토했다.

더불어 "우리는 김순례가 국회의원이기 이전에 약사로서, 더 나아가 한 인간으로서 최소한의 예의와 인격을 갖기를 바래왔다. 약사들의 윤리 강령으로 통용되고 있는 디오스코리데스 선서에는 '고통 받는 인류의 복지와 행복을 생각하며 그들을 위해 살아갈 것'과 '어떤 상황에서도 최고의 도덕적 가치 규범'을 따를 것을 약속하는 내용이 포함돼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김순례는 사회에서 고통 받는 자들을 가장 잔인하게 짓밟고 모욕하는 행태를 이어오고 있다"고 규탄했다.

단체들은 "같은 약사로서 김순례의 이러한 만행에 참담한 심경을 금할 수가 없다. '괴물'은 5·18 유공자가 아니라 김순례 자신이다. 자유한국당은 내부의 괴물들을 없애지 않고서는 그 스스로 괴물정당이 될 것이다. 국회는 즉각 국민의 대표임을 포기한 김진태, 김순례, 이종명을 제명시키고 자유한국당은 국민들에게 석고대죄 할 것을 요구한다"고 촉구했다.

[성명] 국회는 즉각 김진태, 김순례, 이종명을 제명시켜라
지난 8일 자유한국당 주최로 열린 5·18 진상규명 공청회에서 드러난 김진태, 김순례, 이종명등의 황당하고 기가 막힌 역사 인식이 논란이 되고 있다. 토론회를 주최한 이종명은 “5·18 사태는 과학적 사실을 근거로 한 게 아니라 정치적으로 이용하는 세력들에 의해 폭동이 민주화운동이 된 것”이라고 주장하며 포문을 열었다. 김순례는 “종북좌파들이 판을 치면서 5·18 유공자라는 이상한 괴물 집단을 만들어내면서 우리 세금을 축내고 있다”는 발언을 이어가며 5·18 유공자들과 그 가족들, 더 나아가 5·18 정신을 계승하고자 하는 수많은 국민들을 모욕했다.

김순례는 대한약사회 여약사 회장을 역임하던 시절부터 왜곡된 역사인식과 뻔뻔한 행동으로 많은 지탄을 받아왔다. 2015년에는 세월호에서 비극적으로 숨져간 희생자 유가족을 가리켜 ‘시체장사’한다고 모욕하고, 국가 유공자 연금액의 240배나 되는 보상금을 요구한다면서 ‘거지근성’이라고 비난하는 등 근거 없는 유언비어를 퍼뜨려 세월호 유가족들과 약사단체, 성남시민들의 격렬한 항의를 받았다. 이에 대한약사회는 김순례의 여약사회 부회장 직무를 3개월간 정지시키는 징계를 내렸다.

우리는 김순례가 국회의원이기 이전에 약사로서, 더 나아가 한 인간으로서 최소한의 예의와 인격을 갖기를 바래왔다. 약사들의 윤리 강령으로 통용되고 있는 디오스코리데스 선서에는 ‘고통 받는 인류의 복지와 행복을 생각하며 그들을 위해 살아갈 것’과 ‘어떤 상황에서도 최고의 도덕적 가치 규범’을 따를 것을 약속하는 내용이 포함되어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김순례는 사회에서 고통 받는 자들을 가장 잔인하게 짓밟고 모욕하는 행태를 이어오고 있다.

우리 단체들은 같은 약사로서 김순례의 이러한 만행에 참담한 심경을 금할 수가 없다. ‘괴물’은 5·18 유공자가 아니라 김순례 자신이다. 자유한국당은 내부의 괴물들을 없애지 않고서는 그 스스로 괴물정당이 될 것이다. 국회는 즉각 국민의 대표임을 포기한 김진태, 김순례, 이종명을 제명시키고 자유한국당은 국민들에게 석고대죄 할 것을 요구하는 바이다.

2019년 2월 11일

건강사회를위한약사회 늘픔약사회 새물결약사회 약사의미래를준비하는모임
약공덧글
건강한정신 2019-02-11 10:41:15  edit del
제대로된 인간이라면 그딴 망언을 하지 말아야지. 인간의 탈을 쓰고 참으로 뻔뻔하기 그지 없네... 이러다가 3.1운동도 왜곡하겠네. 역사왜곡하는 아베처럼 되겠다 이건가?
순례자 2019-02-11 10:52:17  edit del
순례왔습니다.
세금 축내는 것들은 당신들 자격없는 국회의원들이지요 맞지요 제명에 한표 그리고 고소미도 먹어야 함
조회장! 2019-02-12 04:15:19  edit del
조찬휘 회장!
아직 임기가 남아있나요?
그럼 당장 윤리위원회를 소집하세요...........
경기도광주버스 2019-02-12 13:53:27  edit del
경기도 광주에 가는 버스번호야.버스를 타면 오줌이..5줌을 참을려고 18번 노력하면, 5줌이 18...마려워서 오 18년 동안 참은 5한을 느끼게 돼..5줌이 막 나오는데,,오늘따라 승객도 많아서, 5입질 하는 18명도 보이고
진압하지 않을 수 없잖아..버스에서 내려서, 5줌을 쌌어..18년 동안 묵은 체증이 다 내려가더라고, 5줌싸는데 5인의 18명이 5줌싸는 것을 구경해서, 18하면서 오줌을 사방5방으로 다 뿌렷지..다 진압해 버렸더니. 18년 동안 진압한 게 탱크로 5개..다시 경기도 광주로 갈려고 버스를 탔는데, 나는 5년동안 요금을 내면서 탔는데, 그 18명은 무료로 버스를 타더라고..그래서, 버스를 내렷는데, 무료라는 걸 알고, 거만한 낙지와 술푸는 슬프미와 새물로 때밀이와 야중마 18명 모임들 18명이 몰려와서 5늘 버스 공짜냐고 같이 올라타는데, 그 뒤로 탱크 5개가 폭격해서 남한강 다리 위에서 떨어지더라고,
뭐죠? 2019-02-12 14:41:41  edit del
뭐죠? 경기도 광주버스님. 약사 중에도 저런 수준의 댓글 다는 사람이 있는건 아니겠죠?
경기도광주버스 2019-02-12 20:45:28  edit del
너가 말하는 약사의 수준이라는게 뭐냐?
이층의 새의 똥을 잘 받는 수준이라는 거냐?

정치색이 우파인지 좌파인지는 개인의 자유지?
약사라고 수준에 맞는 좌파여야만 한다는게 너의 수준이냐?
왜? 건방진약과 새물로때밀어와 늘퍼주고 이층새에게는 몸도주고 퍼주고
18년동안 약삭빠른 아줌마18명의 모임들이
정치색을 대변하는 건데...내 정치색은 흑백이 아니고, 변증법에의한 수정논리다.
뻐꾸기 알을 키우는 종달새 아줌마들아. 18년이 지났으니, 그 뻐꾸기가 성인이 되었고, 다시 되돌아 올때는 , 이제 밥을 달라고 하는게 아니고, 둥지를 달라고 할거다. 그냥 다리만 벌리면 되는게 끝이 아니었다는걸. 이제 알은거다.
뭐죠? 2019-02-13 16:14:33  edit del
경기도 광주버스님 당신이 좌파인지 우파인지를 물어보는게 아니라. 익명이라고 수준낮게 댓글 다는 분이라 한심해서 올렸습니다. 자신의 생각을 좀 더 논리적이고 타당하게 여러 사람에게 주장할 수 있는 수준이 되시기 전에는 좌파 우파 이런거 말씀하지 마시죠. 전 당신의 정치적 성향에는 전혀 관심이 없습니다. 적어도 약사들이 보는 게시판에 댓글 수준은 지적하고 싶습니다.
뭐죠? 2019-02-13 16:19:16  edit del
그리고 경기도 광주버스님이 어느 연령대이신지는 모르겠으나, 상대방은 무조건 "너"이고, 문맥 자체도 전혀 이해할 수 없는 문장들을 나열하신 것에 대해 읽는 사람으로서 지적하고 싶습니다. 자신의 의견을 피력하고 싶으시다면 보다 더 정돈된 문장으로 말씀해 주시고요. 상당히 많은 사람들이 이 글을 읽고 있음에 대해 한번 더 생각해 주셨으면 합니다.
경기도광주버스 2019-02-13 23:31:14  edit del
약사들이 보는 수준낮은 게시판이라서 문제지요
익명이라고 수준낮게 댓글다는 분이라서 문제이죠
문맥자체가 이해할수없는 정돈안된게 문제인거죠
문제가 뭔지 이제 문제인걸 다 알겠네요
수준낮다는게 문제인인걸 알앗으니 다행이네요
은유법을 안쓰면 경찰서에 가니까 가기싫어서 은유법사용
뻐꾸기는 종달새둥지에 알을 낳고 그 새끼가 18년이되면 그 종달새둥지를 빼앗아요.
이층 새는 일층둥지에 알밥을 먹고 그 새끼가 18년이되니까 이제 일층둥지까지 내놓라고 브로커를 시켜서 협박하는데, 종달새는 처음에는 그냥 다리밀벌리면되는줄 알아서 18년전에 그 새의 새끼를 키웠는데,18년이 되니까 이제 다리도벌리고 입도 벌리라고 경고하는데, 저항할힘이 없어진 현 사태가 문제인거죠
영화 뻐꾸기둥지위로날아간새 가 한번빼앗긴 권리나 자유는 그 정신병원을 탈주하거나 정신병원을 화재로 태워야만 되찾을 수 있다고 해서, 수준높은 영화래요.
그 수준높은 영화에서는 뻐꾸기역활을 하는정신병원의 실세력자를 죽이고 사고사로 위장해요. 그래야만 날아간새는 탈출할수가 있으니까요.
5늘이 18년만의 18년들의 한이 맺힌 그날이라고 한들.
건방진 야사진모여와, 새물로 때밀어, 늘퍼주고 다리도벌리고 입도벌리고 아직 거긴 잠깐만, 18년동안 약삭빠른 18년간의 애환이 서린 아준마 모임. 이 절대로 다른 약사의 수준을 대변하지 않는다는 것이 주제임.
이유는 18년전에는 안그랬는데 18년전에 그 모임이 18년이되어서 18년들이 되니까, 말만 많이지고 뻐꾸기를 빨던 입만 살게 되어서, 자기들 수준이 진짜 뻐꾸기가 됫는줄 알고, 종달새가 나서게 되서 바로 더큰새에게 잡어먹히는 꼴이죠.
님들아. 종달새들이여요. 종달새는 둥지밖을 나가는게 아니고, 둥지안에 들어온 새끼가 18년이 지나서 나보다 몸집이 더 큰 뻐꾸기를 쫒아내고, 둥지근처의 작은 곤충과 벌레를 다시 잡아 먹으면, 종달새는 수준이 높아져요.
피아식별좀 하세요.암컷 종달새님들. 다리아프잖아요
518은 무엇인지 모르겠으나
51은 서울시립정신병원의 오층 일호실 51병동이고
18은 18년전의 18년만에 모인 종달새와 이층새가 5래동안 입질을 해서 낳은 알입니다.
덧글작성

이름 비밀번호 스팸방지  <- 6475 입력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들은 표시가 제한됨을 알려드립니다.


  • 광동제약

서울 서초구 효령로 194 대한약사회관 3층   Tel : (02)581-1301   Fax : (02)583-7035    kpanews1@naver.com
Copyright (c) 2004 kpanews.com All rights reserved.

대한약사회 약학정보원 의약품정책연구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