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사공론

제5회 이가탄 한국약사문학상 공모전

2018.02.23 (금)

예스킨

제5회 PYLA, 내달 5일부터 10일까지 이화약대서 진행

미래 인재양성 프로그램으로 자리잡아…55명 참석 예정

지난해 8월 중앙대 약대에서 열린 제4회 팜영리더아카데미 개강식.
차세대 제약산업 꿈나무 육성을 위한 제5회 PYLA(팜영리더 아카데미, Pharm Young Leader Academy)가 다음달 5일부터 10일까지 이화약대에서 진행된다.

이번 5회 PYLA애는 전국 35개 약학대학을 대상으로 약학대학장 추천자와 공개지원자 선발 방식을 통해 우수 약대생 55명이 참석해 진행될 예정이다.

대한약사회(회장 조찬휘) 제약유통위원회(담당부회장 조선혜, 위원장 황상섭)가 주관하는 이번 PYLA에는 제약산업 전반에 대한 강연과 학생들에 대한 케이스 스터디 발표가 진행되게 된다.

황상섭 제약유통위원장은 "이번 5회에는 R&D와 생산품질, 임상, 유통, 특허 등 평소 접하기 힘든 제약산업 핵심분야 강의를 개설했으며 제약산업에서 폭넓은 경험과 전문성을 겸비한 강사들을 섭외했다"며 "매년 진화하는 PYLA의 성공적 개최 및 향후 지속적 발전을 위해 많은 힘을 기울였으며 PYLA가 약사사회의 미래 인재양성 프로그램의 모범사례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올해 프로그램은 브라이언 글라드스덴 한국노바티스 대표의 CEO특강, 황성혜 한국화이자제약 전무의 헬스케어 커뮤니케이션즈, 유한양행 서상훈 전무의 의약품 생산 품질 관리, 숙명여대 서용구 교수의 의약품 유통에 대한 강의로 이뤄져 있다.

김석관 박사(과학기술정책 연구원)의 한국바이오산업 소개, 녹십자 김지원 변리사의 제약·바이오 산업과 특허 등 한국제약·바이오 산업전반을 둘러볼 수 있는 강의들도 포함됐다.

또 인문학, 경영, 리더십 강의 등 프로그램을 다양화했으며, 곽수일 서울대 경영학과 명예교수의 경영특강, 인성·창의성·전문성 개발에 대한 서진영 원장(자의누리 경영연구원)의 특강, 양금용 이사(SM 엔터테인먼트)의 미대륙 자전거 횡단기, 권순훤 교수(서울 종합예술학교)의 미술과 음악을 융합한 흥미로운 강연도 선보인다.

교육 마지막 날에는 황상섭 위원장의 진행으로 제약산업 관련 Harvard Business School팀 케이스 발표를 통해 우수학생 12명을 선발하고, 이중 최우수상 2명은 Novartis International Biocamp에 한국 대표로서 참가하며, 우수상 10명은 일본 오츠카제약 연수 및 일본 도쿠시마 약학대학 교류전에 참가할 예정이다.

한편 2009년 처음 시작된 PYLA는 현재 4기까지 총 183명의 약대생들이 수료했으며, 약대를 졸업한 대다수의 수료생들은 현재 제약업계 및 각 분야에서 왕성하게 활동하고 있다.
덧글작성
이름 비밀번호 스팸방지  <- 5426 입력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들은 표시가 제한됨을 알려드립니다.


서울 서초구 효령로 194 대한약사회관 3층   Tel : (02)581-1301   Fax : (02)583-7035    kpanews1@naver.com
Copyright (c) 2004 kpanews.com All rights reserved.

대한약사회 약학정보원 의약품정책연구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