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사공론

2019.01.22 (화)

타이레놀

건보공단, 의약품 등재 후 평가-관리방안 공청회 연다

7일 대한항암요법연구회와 함께 진행...각계 의견수렴

건보공단이 고가항암제 사후관리 방안에 대해 소통하는 시간을 갖는다.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김용익)과 대한항암요법연구회(회장 강진형)는 오는 11월 7일 오후 2시에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의약품 등재 후 평가 및 관리방안'을 주제로 공청회를 개최한다.

공단은 신약 등 의약품 등재 후 임상 자료를 활용한 평가방법과 합리적인 사후관리 방안을 마련하기 위하해 지난 5월부터 대한항암요법연구회(책임교수 김흥태)에 용역을 의뢰해 연구 진행 중이며 올 연말까지 연구 결과를 도출할 예정이다.

이번 공청회에서는 그 간 연구용역 진행 내용을 토대로 안정훈 교수가 먼저 고가항암제 사후관리방안 및 제도운영 원리에 대해 이대호 교수는 약제 급여 등재후 평가, 대상선정 및 방법에 대해 각각 발표하고 각 분야의 전문가 패널토의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건보공단 관계자는 "이번 공청회를 통해 각 계 의견을 수렴해 본 연구용역이 보다 내실있게 추진될 수 있기를 희망한다"라고 밝혔다.
덧글작성

이름 비밀번호 스팸방지  <- 9862 입력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들은 표시가 제한됨을 알려드립니다.


  • 예스킨

서울 서초구 효령로 194 대한약사회관 3층   Tel : (02)581-1301   Fax : (02)583-7035    kpanews1@naver.com
Copyright (c) 2004 kpanews.com All rights reserved.

대한약사회 약학정보원 의약품정책연구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