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사공론

한국약사문학상공모전

2019.03.19 (화)

[총회=서울 강동]신임 이광희 분회장 “경청하는 회무할 것”

2019년 예산 1억2865 승인, 사업계획 신임 집행부 위임

서울지부 강동분회(분회장 전경준)는 12일 강동성심병원 6층 강당에서 제40회 정기총회를 열고 올해 사업계획과 세입세출 예산안을 심의 의결했다.

이날 총회는 총원 363명 중 참석 94명, 위임 115명으로 성원됐다.

임영식 총회의장 개회사에서 “우리 약사들의 대표자인 대한약사회장와 지부장이 새롭게 탄생했다.”며 “강동을 시작으로 4차산업 혁명시대에 풀어야할 난제들이 많은 만큼 회원들의 화합과 소통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전경준 분회장은 “올해는 강남분회에서 분과한지 40년이 되는 뜻깊은 해인 만큼 새로운 집행부가 더 성숙한 약사회를 이끌어 가길 기대한다.”며 “100세 시대 우리 약사들도 노인 환자가 전문적인 약료서비스를 받기 위해 지역 약국의 역할이 필수적이고 약사, 약국의 미래는 노인약료서비스에 있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진취적이고 합리적인 약사회를 만들기 위해 젊은 약사들의 참여가 절실하다.”며 “분회가 있고 회원들이 있기에 제가 있었다.”고 말하며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이정훈 강동구청장은 축사에서 “청소년 약물안전 교육 등 강동구 보건 행정에 협조에 주고 해마다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봉사해 준 것에 대해 감사한 마음이다.”며 “오늘 새로운 지도부가 선출되는 날인만큼 앞으로도 약사회 여러분들이 구민들의 건강지킴이가 돼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심재권 국회의원은 축사에서 “국민들의 건강과 구민들에게 가장 가깝게 건강을 보살피는 분이 약사들이다.”라며 “매월 구에서 진행하는 한마음봉사의 날에 참여해 투약 봉사를 해주는 것에 대해 주민의 한 사람으로 고맙다는 말은 전한다. 앞으로도 약사들의 화합과 단합으로 구민들을 잘 보살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총회 안건은 △2018년도 감사보고 및 예산 결산 승인의 건 △총회의장과 부의장 선출의 건 △임원선거에 관한 건 △지부 파견대의원 선출 및 대한약사회 파견 대의원 추천의 건 △2019년도 사업계획(안) 심의 △2019년도 예산(안) 심의 △지부 또는 대한약사회 건의사항 △기타 토의사항 등이다.

신임 분회장에는 이광희(47, 중앙대) 후보가 무투표 당선됐으며 신임 의장에는 박근희 전 분회장이 선출됐다.

이광희 신임 분회장 “평균수명이 늘어나고 국민들의 건강에 대한 욕구 증가 때문에 헬스케어산업의 규모는 점점 늘어나고 있는 추세이다.”며 “헬스케어산업에 속한 직업군과 경쟁우위를 점한다면 대다수 회원의 고민거리인 약국 경영을 활성화 할 수 있는 길이 있으리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서울 24개 분회 중 젊은 편에 속하는 분회장인 만큼 두 팔과 두 다리로 무너져가는 약사의 자존심을 다시 세우는 회무, 경청하는 회무를 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분회는 안건을 감사보고, 결산 등을 원안대로 승인하고 사업계획은 초도이사회에 위임했다. 분회비는 동결하고 예산 1억2865만원을 승인했다. 더불어 첫 진행되는 대한약사회 파견 대의원 선출에 대해서는 총회의장과 분회장에게 위임했다.

한편 총회에는 서울지부 장은숙 부회장, 임영식 총회의장, 이정훈 강동구청장, 더불어민주당 심재권 의원, 자유한국당 강올(을) 당협위원장, 송명화 시의원 등이 참석했다.

<수상자 명단>
△지부장 표창패=이정석(참좋은온누리), 김부한(그린팜) △분회장 표창장=최명희(온누리부부), 임은주(준온누리), 분회장 표창패=신민수(맑은샘), 조경희(고은온누리) △분회장 감사패=성기홍(광동제약), 이현정(부광약품) △분회장 공로패=이기순(태극) △제2회 강동 약보 약사 문예상 = 김형기(금상), 문상연(은상), 차희수(금상)
덧글작성

이름 비밀번호 스팸방지  <- 3284 입력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들은 표시가 제한됨을 알려드립니다.


  • 광동제약

서울 서초구 효령로 194 대한약사회관 3층   Tel : (02)581-1301   Fax : (02)583-7035    kpanews1@naver.com
Copyright (c) 2004 kpanews.com All rights reserved.

대한약사회 약학정보원 의약품정책연구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