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사공론

제5회 이가탄 한국약사문학상 공모전

2017.12.12 (화)

"나도 언젠간 선배가 돼서"…덕약인들 한자리에


지난 3일, 덕성여대 약대에서 학생회 주최로 제1회 '덕약인의 밤'이 개최되었다.

덕약인의 밤은 기존에 진행되던 학술제와 함께 진행되었으며 많은 재학생들과 졸업하신 선배님들, 교수님들이 참석했다.

학술제에서는 교수님들이 심사위원으로 자리해주셨고 15학번 학생들이 생체시계와 항산화효소 전사인자 nrf2, 패혈증, 면역항암제 CAR-T, 교모세포종 치료제로 각광받고 있는 Ezh2, 생리대 파동의 주제로 발표하였다.

이번 덕약인의 밤에서는 풍물패 '동천'의 오프닝 공연을 시작으로 오케스트라 동아리 '콘체르토그로쏘', 클래식 기타 동아리 '440Hz', 밴드 동아리 'QID', 댄스 동아리 '의초'가 공연했다.

또한 제약회사, 병원, 로컬약국 각 분야에 계시는 졸업하신 선배님들을 초청하여 강연을 듣고 토크콘서트 형식으로 참여한 학생들의 질문을 받아 재학생들의 각 분야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하고 선배님들의 얘기를 들을 수 있었다.

마지막 프로그램으로는 덕성여대 하나누리관에서 재학생, 선배님들, 교수님들과의 교류를 위한 식사 자리가 마련되어 행사동안 못 다한 얘기를 나눌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행사에 참여하였던 박세희 학생은 "무엇보다 덕약인의 밤을 통해 졸업하신 선배님들의 진솔한 얘기를 들을 수 있어서 좋았다"며 "나중에는 내가 후배들을 위해 이런 강연을 하고 싶다"고 말했다.

덕성여자대학교 약학대학 학장 김영미 교수는 "덕약인의 밤을 통해 선후배 및 교수님들과의 교류를 할 수 있는 자리가 생겨 기쁘다"며 "앞으로 이런 행사가 활성화 되어 덕성약대의 큰 행사로 자리매김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서울 서초구 효령로 194 대한약사회관 3층   Tel : (02)581-1301   Fax : (02)583-7035    kpanews1@naver.com
Copyright (c) 2004 kpanews.com All rights reserved.

대한약사회 약학정보원 의약품정책연구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