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사공론

화이자캠페인

2018.07.23 (월)

"실무실습 전 귀담아두자"…이화약대 5학년 대상 특강 진행


이화여자대학교 약학대학이 5학년 학생 130명을 대상으로 특강을 진행했다.

이번 특강은 실무실습을 나가기 전 관련 전문가 및 종사자들로부터 생생한 현장을 듣고 실습에 필요한 지식과 자세를 습득하자는 차원에서 진행된 것으로 올해도 특강이 진행됐다.

특강은 제약 및 보건행정 분야에 대해 진행됐는데 제약실무실습특강은 11월 매주 토요일 오후 1시부터 6시까지 4주간 진행됐다.

강의는 △백우현 한국제약기술교육원장(한국PDA 회장) △이경준 서울제약 상무 △오종화 sureGMP 대표 △김원균 강스템바이오텍 상무 △백영옥 유바이로직스 사장 △김상린 신신제약 사장 등이 진행했다.

이들은 △의약품 제조관리 및 품질관리의 핵심 △GMP문서와 작성 및 관리 △GMP공장의 시설 △바이오의약품의 제조와 품질 관리 △우리나라 제약산업 현황과 전망 △PIC/S 및 ICH국제기구 등으로 실습하는데 있어 필수적인 제약업계 관련 주제로 진행됐다.

백우현 원장은 지식과 인격, 교양을 사람의 '다리'로 비유하며 "두 다리가 함께 건장해야 한다. 그래야 제약산업이 더욱 견실하게 발전할 수 있다"고 말했다.

학생들은 '제약산업에 대한 이해도가 한층 높아졌고 각 업계로의 진출할 수 있는 역량을 기를 수 있는 발판이 된 것 같다'는 반응을 전했다.

한편 보건행정특강은 12월19일과 20일, 21일에 걸쳐 △김보연 건강보험심사평가원 평가위원 △유희정 서울시청 사무관 △정혜주 식품의약품안전처 센터장이 강의할 계획이다.
  • 다나큐아

서울 서초구 효령로 194 대한약사회관 3층   Tel : (02)581-1301   Fax : (02)583-7035    kpanews1@naver.com
Copyright (c) 2004 kpanews.com All rights reserved.

대한약사회 약학정보원 의약품정책연구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