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ome > 약공 In People > 약국매매
  • 이곳은 약국을 매매하고자 하는 약사 회원의 고유 공간입니다. 최근 약국매매와 관련한 부동산 및 컨설팅업체의 허위 매물 광고글이 게시되는 등 문제점이 발생함에 따라 약사 개인이 아닌 비(非)약사의 매매글은 예고없이 삭제됨을 알려드립니다. 특히 허위매매 정보로 인한 피해 보상 및 법적책임은 게시자에 있음을 분명히 알려드립니다.
구분 임대
제목 강원 북부 약국 조심하세요
작성자 김영준
전화번호 033-458-9999
휴대폰 010-6543-3211
이메일 happyzune@hanmail.net
약국소재지* 강원
상세주소 철원군 서면
매매금액 19000만원
거래조건 보증금 : 4000만원
월임대료 : 100만원
시설권리금 : 15000만원
매출정보* 1일 조제건수 : 50건
1일 매출액  : 80만원 = (1일 조제액 : 30만원 + 1일 매약액 : 50만원)
약국면적* 계약평수 : 66제곱미터    실평수 : 20제곱미터
약국층수* 지상 1층 지하 0층 건물의 1층
상권형태* 주택가 (역세권일 경우 : 지하철 호선 역에서 미터 이내)
특징 및 설명 몇일 전에 데일리팜에 강원북부 약국 매물로 컨설팅 업자께서 광고 글을 올려서 피해우려 글을 올린 약사입니다. 데일리팜에서는 광고글을 내렸지만 개인 홈페이지에서는 여전히 광고글을 올려서 주변에 약국을 알아보시는 약사님들께 잘 알려달라는 의미에서 다시 올립니다.
소재지는 강원도 철원군입니다. 철원에서도 북쪽지역입니다.
현재 매도한다고 올라와 있는 약국과는 영업금지와 손해배상 소송중이며, 영업금지가처분과 영업양도금지 가처분 신청에 대한 판결이 조만간 의정부 지방법원에서 열릴 것입니다.
문제의 약국이 실수익 2000만원이 가능하다고 컨설팅업자가 광고글을 올리는데요, 철원지역은 인구가 늘어나지 않는 지역입니다. 약국 소재지역은 인구가 오히려 조금씩 줄어들고 있는 지역이어서 새로이 병원이 생길 일이 없습니다. 최근 3년간 새로 개원한 병원도 없고, 앞으로도 그럴 일은 없을 것이라고 봅니다. 그러면 약국이 하나가 더 생기는데 진료를 본 대부분의 환자가 처방전을 들고 가지 않는 이상은 수익 2000만원은 불가능할텐데, 조제료 소액과 매약으로 가능하다고 말을 하던데 글쎄요.. 과연 가능할지가 의문이고, 주변의 약국들이 그렇게 손해를 보고서 가만히 있을리도 만무하고 현재 그 지역의 모든 약사가 대부분 친절합니다. 물론 저도 그렇다는 소리를 많이 듣고요.
문제의 약국의 약사는 이 지역에서 15년 이상 현재 제가 운영하고 있는 약국을 운영했었습니다. 그러다가 권리금을 받고 다른 약사님께 양도를 하고 인근의 타지역으로 이전을 했었습니다. 제가 운영하고 있는 약국의 주인이 그 사이에 몇 번 바뀌어서 귄리금을 받은 약사님이 다른 지역으로 가셔서 또 다시 권리금 장사를 하려고 올해 초에 근처에 오픈을 했고, 현재 그 약국을 팔려고 매물로 내놓은 상태입니다. 저는 상법에서 보장하는 권리금에 대한 경업금지 문제로 소송을 진행중입니다.
참 욕심이 과해도 너무 과한것 같습니다. 15년 이상 운영을 했으면 당연히 이런 사실을 모르는 환자분들은 단골이었으니까 그 쪽으로 가시는 분들도 있겠지요. 그런데 또 그 약국의 약사가 팔고 나가면 생긴지 몇 달 안된 약국에 환자분들이 계속 가줄지도 의문이고, 이렇게 권리금 장사를 하는 사실을 아시는 많은 환자분들은 치를 떨면서 소문을 많이 내고 계시는데 여기가 지역사회이다 보니 소문이 대부분의 사람들의 귀에 들어갈 것은 시간 문제일겁니다.
부디 컨설팅의 광고글, 그리고 그 약사의 욕심에 현혹이 되어 계약하시는 약사님이 없기를 바랍니다.
조만간 데일리팜과 약사공론 약업신문 그리고 가능하다면 방송사에도 제보를 할 생각입니다.
불법적으로 운영하는 부분도 많은데, 약사가 아닌 온가족이 실제로 약국을 운영합니다. 강원도 약사회에서도 상당히 예의 주시하고 있는데 지역이 외지이고, 문제의 약사가 고령이어서 지금은 좀 더 지켜보자고 하는 입장인데 이제는 저도 정식으로 항의하고 협조를 요청할 계획입니다. 현재도 경찰서와 보건소에서 조사중인 불법적인 사례도 있습니다.
이번 일을 계기로 아예 그렇게 파렴치하게 권리금 장사를 하는 사례를 뿌리뽑도록 변호사님과 최대한 협조하여 소송을 진행중인데, 지금 광고하는 약국에 가시면 뒤에 저처럼 또 약사 바뀔때까지 기다려서 근처에 또 다른 약국을 오픈하고 귄리금 장사를 하고 이런 어처구니 없는 일을 당하실 수 있습니다. 아예 그런 약사가 권리금으로 오가는 거금을 쥐게 하지 말게 당분간 철원북쪽 지역은 관심밖에 두시는게 마음 편하실 수 있을겁니다.
긴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edit delete list

지금 바로 뉴스

많이 본 기사

약공TV 주간 베스트

청년기사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