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일제약 강보성 본부장, 식품의약품안전처 유공자 표창 수상    [2019-03-08]
건일제약은 강보성 생산본부장이 지난 2월27일 한국제약바이오협회가 진행한 제74회 정기총회에서 식품의약품안전처장으로부터 유공자 표창을 수상했다고 7일 밝혔다.

강보성 생산본부장은 의약품 산업의 경쟁력 강화와 발전 공로를 인정받아 이날 원희목 한국제약바이오협회장으로부터 표창장을 받았다.

강보성 본부장은 "이번 수상은 우수한 의약품 생산을 위해 수년간 같이 노력해온 동료 직원들의 덕분이며, 건일제약의 꾸준한 성장이 있었기에 가능했던 것으로 더욱 의미 있게 생각한다. 앞으로도 회사의 지속적 성장과 제약산업 발전에 더욱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수상의 소감을 말했다.
 윤종일 분회장, 동대문 문화원장 취임식(3/5)    [2019-03-04]
동대문 윤종일 분회장이 제6대 동대문 문화원장에 추대돼 5일 취임식을 갖는다.

-일시 : 2019년 3월 5일(화) 오후4시
-장소 : 동대문 문화원 2층 강당
 제13대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장에 권석형 연임    [2019-03-04]
제13대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장에 권석형 직전 회장이 연임됐다.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는 최근 제30차 정기총회를 열고 권 회장의 연임을 확정했다.

권 회장은 중앙약대 약학과를 졸업, 동 대학원에서 석·박사 학위를 받았으며 1983년 종근당제약 입사를 시작으로 제약업계에서 활약해 왔다.

이후 20년 이상 건강기능식품 제조업에 종사하며 렉스진바이오텍, 노바렉스 대표이사 등을 역임했다.

특히 권 회장은 첫 임기 동안 국제식이보충제연맹(IADSA) 정기연례회의를 서울에서 유치·개최하고 중국보건협회와 MOU를 맺는 등 국내 건기식 해외 진출을 위해 힘썼다는 평가를 받는다.

또 산업환경 및 제도개선을 위한 각종 포럼 개최를 적극 추진, 허위·과대광고 모니터링, 대국민 홍보 캠페인 등 활동으로 건강기능식품 산업의 글로벌화 밒 과학화를 이뤘다는 평을 받고 있다.
 성북분회 하태수 감사, 해병대사관 총동문회 회장 취임    [2019-02-12]
성북분회 하태수 감사가 오는 12일 해병대사관 총동문회 신년교례회에서 회장 취임식을 갖는다.

-일시 : 2019년 2월 12일(화) 오후 18:30
-장소 : 용산구 국방컨벤션 충무홀
-문의 : 하태수 감사 010-2883-1483
 전혜숙 의원, 대한민국 참봉사대상(KOREA AWARDS) ‘법률공로대상’ 수상    [2019-01-18]
전혜숙 더불어민주당(서울 광진구갑) 의원이 지난 10일 서울 여의도 국회헌정기념관 2층 대강당에서 열린 '제4회 대한민국 참봉사대상(KOREA AWARDS)’에서 '법률공로대상'을 수상했다.

전혜숙 의원(사진 가운데)은 세계청년리더총연맹 부설 언론기관인 세계연맹기자단(회장 이치수, 현 세계연맹상임고문 겸 (사)대한인터넷신문협회 회장)이 주최한 ‘제4회 대한민국 참봉사대상(KOREAS AWARDS)’에서 법률부문 '법률공로대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전혜숙 의원은 공공의 이익을 우선하여 약자나 소외된 계층의 건강권과 인권을 보호하고 강화하기 위한 입법적 실천을 하고 있어 공을 인정받았다.

현재 20대 국회 후반기 여성가족위원회 위원장인 전 의원은 2018 코리아 혁신 대상 의정부문 국회의원상, 21세기 대한민국을 빛낸 자랑스러운 한국인물대상 우수정치공로 부문 등을 수상했다. 2017년에는 유권자시민행동 대한민국 유권자 대상, 법률소비자연맹 제20대 국회 헌정대상 의정종합대상 등을 차지했다. 2016년 당시 제18회 백봉 라용균 선생 기념사업회 백봉신사상 주인공에 선정되기도 했다.

'대한민국 참봉사대상(KOREA AWARDS)'은 사회 각 분야에서 탁월한 업적을 이루어 지역과 국가 발전에 기여한 공로자를 찾아 널리 알리며, 지역갈등 해소, 사회적 약자 보호 등 유익한 실천으로써 보다 나은 사회를 만드는데 개최 목적이 있다. 시상식 조직위는 매해 총 9개(국가혁신, 과학, 경제, 법률, 지역발전, 참교육공헌, 보건, 사회공헌, 문화체육예술)부문 후보자를 추천 받아서 사회에 귀감이 되는 인물을 선정하고 있다.
 삼진제약, 지대식 과장 경기도지사 표창받아    [2019-01-07]
삼진제약(대표이사 이성우)은 자사 공무부 지대식 과장이 국가 에너지 절약 시책에 기여한 공로로 경기도지사 표창을 수상했다고 7일 밝혔다.

지 과장은 지난 1996년 삼진제약에 입사해 22년간 향남공장 공무부에 근무하며 에너지 관리에 주도적인 역할을 수행해왔으며 특히 고효율 에너지 기자재를 도입하고 탄력적으로 운영해, 연료비를 절감하고 친환경적인 업무환경을 조성했다.

여기에 노후 연료 소비 장비를 교체함으로써, 삼진제약 향남공장은 연료 소비량을 연간 약 7% 절감했고 기존 가스버너를 저녹스 비례제어 가스버너로 대체하면서 대기환경 오염물질의 저감 효과를 높였다. 지 과장은 이같은 움직임에 사내 전사적 에너지 지킴이 활동을 통해 직원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한 공로를 인정받았다고 삼진제약은 전했다.

지대식 과장은 "경기도지사 에너지절약 유공 포창을 받아 보람되고 뿌듯하다"며 "앞으로도 효율적 에너지 관리를 통해 국가와 제약산업 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지오영그룹 조선혜 회장, 세계청년리더총연맹 자문위원 위촉    [2019-01-04]
지오영그룹 조선혜회장이 세계청년리더총연맹(WFPL, WORLD FEDERATION OF POWER LEADERS)(www.wfple.org)의 자문위원으로 위촉받았다.

조 회장은 혁신적인 능력을 인정받아 포브스아시아가 선정한 ‘2014 아시아 파워 여성 기업인 50’에 등재되기도 했다.

또한 우리나라 의약품 유통과 물류의 대형화, 투명화, 선진화를 통한 유통산업 혁신과 예방의학 학술연구 세미나 후원 등 국민건강증진에 기여한 공로로 지난해 7월 세계청년리더총연맹이 주최한 '대한민국 공헌대상(KC AWARDS)'에서 '보건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한편 세계청년리더연맹은 부설 언론기관과 연구기관, 세계연맹장학재단(설립 준비 중) 및 특별기구 등으로 구성돼 있다.
 윤수현 전 여약사 비둘기회장 봉사대상 등 수상    [2018-11-13]
윤수현 전 여약사비둘기회 회장이 지난 11월 7일 UN국제봉사단의 대한민국봉사대상과 11일 환경안전포커스의 환경안전실천 대상을 수상했다.
 이석용 성균관약대 교수, 대한약리학회 회장 선임    [2018-11-06]
이석용 성균관대학교 약학대학 교수가 대한약리학회 회장에 선임됐다.

대한약리학회는 11월2일 광주 아시아문화전당에서 개최된 제70차 추계학술대회에서 이석용 교수를 신임회장으로 선임했다.

임기는 내년 1월 시작된다.

이석용 교수는 가톨릭의과대학 약리학 교수를 거쳐 현재 성균관약대 교수로 재직중이며, SCIE 국제저널인 Archives of Pharmacal Research의 Editor-in-Chief를 맡고 있다.

한편 대한약리학회는 1947년 설립돼 올해로 71년의 역사를 가진 의학, 약학, 수의학 및 치의학 분야 약리학자들이 참여하는 국내 약리학분야 대표학회다.
 삼진제약 진창화 실장,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표창 수상    [2018-11-05]
삼진제약(대표이사 이성우)은 지난달 31일 산업통상자원부가 개최한 '제 10회 화학산업의 날'에 자사 진창화 실장이 산업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진 실장은 지난 1990년 삼진제약에 입사해 28년간 향남공장 품질관리부와 품질보증부를 거치면서 의약품 품질관리에 주도적인 역할을 수행해왔다. 특히 친환경 시험법을 개발하고, 시료 전처리 장비를 도입해, 유해시약 사용과 노출을 최소화해 근로자의 작업환경 개선 및 환경보호에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았다고 삼진제약은 전했다.
이전 10페이지 [1] [2] [3] [4] [5] [6] [7] [8] [9] [10] 다음 10페이지
  • 리안
  • 지금 바로 뉴스

    많이 본 기사

    약공TV 주간 베스트

    청년기사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