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봉투 이벤트
김남주 바이오 이벤트 한국존슨앤드존슨 타이레놀 이벤트
  • HOME
  • 뉴스
  • 약사회
크레소티

약사회, 법제위원회 통해 새해 사업계획 심의

3차 위원회 개최···관리약사 제도 개선 관련 논의

2017-12-27 12:00:15 허성규 기자 허성규 기자 skheo85@hanmail.net

대한약사회(회장 조찬휘)는 제3차 법제위원회(담당부회장 심숙보, 위원장 박근희)를 개최하고 2017년 위원회 사업실적과 2018년 사업계획 등을 심의했다고 27일 밝혔다.

약사회에 따르면 2018년도 위원회 사업계획으로 약사회 규정집을 인쇄물로 제작해 시도지부와 분회에 배포하는 한편 홈페이지 법률상담실 활성화와 약사법령 개선 사항에 대한 온라인 접수 방안 등을 검토하여 추진키로 했다.

특히 타 보건의료법령과의 형평성 개선 등 불합리한 약사법령 발굴·개선과 합리적인 제도 운영 방안에 집중할 계획이다.

그 일환으로 관리약사 제도의 운영 실태와 제도적 보완사항에 대해 논의했다. 

약국개설자가 해외 장기 체류 중인 상황에서 관리약사가 약국을 관리하는 경우 발생할 수 있는 문제점과 개선 대책 등을 논의하고 관련 기관의 모니터링 상황 등을 공유했다.

박근희 법제위원장은 “불합리한 약사 관계 제도가 지속적으로 개선되고 있다”며 “앞으로도 약사 직능 발전을 위한 제도 개선을 적극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약봉투 이벤트

약봉투 이벤트
신일제약

기사의견 달기

※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들은 표시가 제한됨을 알려드립니다.
이름 비밀번호 스팸방지코드 새로고침
0/200

많이본 기사

이벤트 알림

동아제약(메조미디어)_써큐란B

약공TV베스트

인터뷰

청년기자뉴스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