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북 이벤트
B밀처방 캠페인(설문 이벤트) 건보공단_적정의료이용 한국보건산업진흥원 배너
  • HOME
  • 뉴스
  • 약사회
B밀처방 캠페인(설문 이벤트)

6.13 지방선거, 약사 회원 26명 출사표 던졌다

약사회 대외협력위, 지원방안 등 논의...회원가족도 12명

2018-05-31 12:00:30 허성규 기자 허성규 기자 skheo@kpanews.co.kr


오는 6월 13일 지방선거에 출마하는 약사회원이 총 26명, 회원가족 12명인 것으로 확인됐다.

대한약사회(회장 조찬휘)는 5월 30일 제1차 대외협력위원회(부회장 박인춘, 위원장 한봉길·김인혜)를 개최해 약사(藥事) 관련 법안 발의 현황을 점검하고 6.13 지방선거 출마 회원·회원가족 지원방안을 논의했다.

약사회가 집계한 바에 따르면 6.13 지방선거에 출사표를 던진 약사회원은 총 26명으로 기초단체장 5명, 광역의원 11명, 기초의원 10명이다.

기초단체장의 경우 경북 안동시장에 안원효(무소속), 경북 봉화군수에 엄태항(무소속), 대구 중구청장에 류규하(자유한국당), 부산 북구청장에 정명희(더불어민주당), 서울 노원구청장에 양건모(바른미래당) 등이다.

광역의원으로는 경기 군포에 김미숙(더불어민주당), 경남 창원에 김지수(더불어민주당), 부산 북구에 이상민(자유한국당), 서울 동작에 김경우(더불어민주당), 전남 장성에 유성수(더불어민주당), 충북 청주에 유상용(자유한국당) 등으로 집계됐다.

광역 비례대표로는 경기에 이애형(자유한국당), 김대원(더불어민주당), 경남에 윤성미(자유한국당), 서울에 권영희(더불어민주당), 정혜연(정의당) 등으로 등록됐다. 

기초의원으로는 강원 원주에 하석균(자유한국장), 강원 영월에 엄승열(자유한국당), 경기 안양에 김필여(자유한국당), 경기 수원에 이혜련(자유한국당), 경남 창원에 이옥선(더불어민주당) 등이 등록을 마쳤다.

기초 비례대표로는 경기 화성에 공영애(자유한국당), 경기 부천에 박지영(더불어민주당), 경북 포항에 장영자(자유한국당), 경북 경주에 김영희(바른미래당), 서울 강북에 최미경(더불어민주당) 등으로 확인됐다. 

회원가족 출마자는 총12명으로 광역단체장 1명, 기초단체장 2명, 광역의원 6명, 기초의원 3명이다.

여기에 위원회는 공공심야약국 확대와 폐의약품 수거사업 등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다양한 정책이 지방정부 및 의회를 통해 실현될 수 있는 만큼 약사회원과 회원가족 후보자에 대해 정책자료 제공을 포함한 적절한 지원을 진행키로 했다.

이외에도 위원회는 현재 국회에 제출된 약사(藥事) 관련 법안을 점검하면서 국민건강 증진을 위해 약사의 역할을 확대하고, 동시에 불합리한 관련 법령을 정비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활동을 전개키로 했다. 

이날 회의에서 한봉길 대외협력위원장은 "국회 보건복지위원회가 7월경 새로이 구성되는 만큼, 약사의 적극적인 역할을 통해 국민건강을 증진시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자"고 말했다.

또한 김인혜 대외협력위원장은 "6.13 지방선거를 통해 약사 역할이 더욱 강화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위원회가 적극 노력하자"고 당부했다.

약공어플 다운로드

약공어플 다운로드

관련 기사 보기

기사의견 달기

※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들은 표시가 제한됨을 알려드립니다.
이름 비밀번호 스팸방지코드 새로고침
0/200

많이본 기사

이벤트 알림

비맥스BB

약공TV베스트

팜웨이한약제제
그린스토어2

인터뷰

청년기자뉴스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