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팜엑스포 전남 팜엑스포 112 약봉투 씨엠랩_써모캅스(서브)
일반의약품 완벽가이드 출판이벤트 gc녹십자_탁센 마녀앰플
  • HOME
  • 뉴스
  • 약사회
경남팜엑스포

보고 듣고 소통하는 약사 학술잔치 팜엑스포 '활짝'

87개사 144여 부스와 약국경영 세미나 다양...약사학술제도 함께 열려

2018-11-18 12:00:30 엄태선 기자 엄태선 기자 tseom@kpanews.co.kr

close

보고 듣고 소통하는 약사 학술잔치 팜엑스포 '활짝'

87개사 144여 부스와 약국경영 세미나 다양...약사학술제도 함께 열려


대한약사회와 약사공론은 18일 서울 코엑스에서 제15회 팜엑스포와 대한민국 약사학술제를 개최했다.


'약의 전문가를 더욱 전문가답게'하는 보고 듣고 소통하는 학술잔치가 서울 한복판에서 활짝 열렸다.
  
대한약사회와 약사공론은 18일 서울 코엑스 C4 전시장을 비롯 컨퍼런스룸 318·327·401호 등에서 약사공론 50주년 기념 '제15회 팜엑스포'와 '제4회 대한민국 약사학술제'가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오전 9시30분 3층 로비에서의 개막식을 시작으로 다양한 강연과 부스 전시 등이 시작됐다.  전시회는 유한양행 등 국내외 제약사 및 약국 관련 업체 87개사 144개 부스가 참여해 최신 의약품 정보를 제공한다. 

조찬휘 대한약사회장의 개회 선언으로 열린 팜엑스포 개막식은 주요내빈의 축하인사와 테이프커팅, 전시장 순회관람으로 이뤄졌다. 


팜엑스포 개막식을 알리는 테이프커팅식이 열렸다.


조찬휘 회장은 세미나 강의자료에 개회사를 통해 "이번 행사는 사회 전반에서 나타나는 사회병리적 현상을 점검하고 이해하는 기회를 마련하기 위해 정신신경계통을 포함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면서 "융-복합적 약학차원에서의 접근이 될 이번 프로그램 선정은 매우 시의 적절하고 의미 있는 계기를 회원 여러분께 제공할 것"이라고 확신했다. 

이어 "학술제는 회원의 역량강화와 자기계발의 기반을 다지면서 약사사회 힘을 응축시켜 폭발시키는 최고의 축제가 될 것"이라며 "팜엑스포의 150여 부스가 펼치는 시장정보와 동향을 마주해 약국경영 활성화에도 적젆은 도움이 될 것으로 본다"고 기대했다.

김순례 국회의원은 개막식 축사를 통해 "약사의 미래발전을 위해 듣고 보고 배우는 이같은 행사가 많았으면 한다"면서 "오늘 배운 것을 약국 현장에서 잘 활용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조찬휘 대한약사회장과 김순례 국회의원 등이 팜엑스포 전시장을 순회관람했다.


이어 갈원일 한국제약바이오협회 회장 직무대행, 문애리 대한약학회장, 이은숙 한국병원약사회장이 축사를 통해 성공적 행사를 기원했다. 

개막식에는 또 대한약사회 조덕원 여약사담당부회장, 백경신 부회장을 비롯해 이호우 부의장, 옥순주·권태정·이형철 감사, 약사공론 장재인 사장, 약사공론 아카데미 이병구 원장 등이 참석해 행사를 축하했다. 

또 대한약사회 선거가 한창인 만큼 후보들이 대거 참석해 행사를 축하하고 지지를 호소했다. 

대한약사회 최광훈 후보(기호 1번)와 김대업 후보(2번), 서울지부 양덕숙 후보(1번), 한동주 후보(2번), 박근희 후보(3번)이 참석했다. 앞서 이들 후보는 일찍부터 행사장을 찾아 회원약사들에게 명함을 돌리고 구호를 통해 지지를 호소했다.


행사장에는 대한약사회장-서울지부장 후보들이 대거 찾아 지지를 호소했다.


한편 이날 다양한 학술세미나는 약사들에게 풍부한 정보를 제공한다. 

코엑스 컨퍼런스룸 401호에서는 △다빈도 감염질환에 대한 약국 상담 가이드 △식욕부진으로 인한 질병과 약국상담 △부자들의 비밀스런 제테크 △일반약 상담을 리드하는 약사의 노하우 △에키나시아와 호흡기질환 및 면역의 상관관계 등의 주제로 열띤 강연이 펼쳐진다.

컨퍼런스룸 318호에서는 △트렌드 변화, 원샷 나잘스프레이 △올바른 인슐린 주사법이 중요한 이유 △우리가 잘 몰랐던 충치와 잇몸질환 이야기 △환절기 비염 관리를 위한 효과적인 OTC 활용법 등의 강의가 진행된다.

컨퍼런스룸 327호에서는 △탈모질환의 이해와 탈모환자의 핵심상담 팁 △심혈관, 만성질병 치료 및 예방에 도움되는 침항공진단 △경구피임약의 오해와 진실 △림프순환촉진과 항바이러스 등에 대한 강의가 펼쳐진다.

이밖에 각 컨퍼런스룸 파킨슨병의 약물용법과 환자사례, 주요 우울장애의 약물치료, 눈의 피로회복 및 일반약, 다빈도 피부질환과 약국화장품 상담기법 아토피피부염과 건선, 사상의약의 이해 등의 강의가 열린다.  


세미나장을 가득 메운 약사회원들.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약사공론은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약사공론을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581-1301
[온라인제보] https://www.kpanews.co.kr/about/newsreport.asp

동국제약 센시아

동국제약 센시아

관련 기사 보기

일반의약품 완벽가이드 출판이벤트 파마리서치(완벽가이드 비용 대체)

기사의견 달기

※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들은 표시가 제한됨을 알려드립니다.
이름 비밀번호 스팸방지코드 새로고침
0/200

많이본 기사

이벤트 알림

대원온라인배너

약공TV베스트

먼디파마 서브스폰서쉽_지노베타딘

인터뷰

청년기자뉴스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