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북 이벤트
B밀처방 캠페인(설문 이벤트) 보건복지부_심평원
  • HOME
  • 뉴스
  • 약사회
B밀처방캠페인 사전신청

"약사라면…" 의약품 불법유통 근절 캠페인 '클릭~클릭~'

약사공론 사이트 통해 참여 가능…9월 22일까지

2019-08-06 12:00:54 감성균 기자 감성균 기자 kam516@kpanews.co.kr



"바로 당신의 참여가 의약품의 온라인 불법유통을 막을 수 있습니다."

민관의 갖은 노력에도 불구하고 오히려 늘어가고 있는 온라인을 통한 의약품 불법유통 근절에 약사들의 참여가 절실히 요구되고 있다.

대한약사회와 바이엘코리아는 온라인 상에서의 의약품 불법유통으로 인해 발생하는 제약사와 약국의 피해를 막고, 불법의약품 사용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소비자 피해를 예방해 건강한 의약품 유통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의약품 안전사용을 위한 불법유통 근절 캠페인’을 진행한다. 

이 캠페인은 약사공론 웹사이트(https://www.kpanews.co.kr/event/201906_06/)를 통해 오는 9월 22일까지 참여 가능하다.

약사는 이 캠페인 사이트를 통해 불법유통 의약품이 무엇인지, 왜 온라인 의약품 구입과 판매가 문제인지, 의약품 불법유통을 어떻게 신고하는지 등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캠페인 페이지에 접속해 ‘동참하기’를 클릭하면 되며, 캠페인에 동참하는 약국에게는 약국 전면에 부착할 수 있는 ‘참여 약국 인증 스티커’와 ‘의약품 불법 유통 근절 안내 리플렛’을 제공한다.

약사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통해 소비자들은 약국에서 약사를 통해 온라인 의약품 구매의 위험성 및 위법 여부를 인지하고, ‘의약품은 약국을 통해서만 구입할 수 있다’는 올바른 의약품 구매 방법을 전달받아 향후 ‘의약품 바로쓰기’에 대한 긍정적인 사회적인 여론을 형성하는데 큰 역할을 할 전망이다. 

이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불법 유통 방지를 위한 공익적 활동을 소개할 수 있어 대국민 신뢰도 제공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번 캠페인을 주관하는 바이엘코리아는 “책임 있는 제약회사로서 소비자를 보호하고, 건전한 의약품 유통환경을 조성하는데 기여할 수 있어 기쁘다. 공정하게 의약품을 판매 중인 약국들의 판매권익을 보장하고, 의약품 불법 유통으로 인한 소비자 피해를 막기 위해 진행하는 캠페인인 만큼 많은 약사님들이 참여해 주시기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약공어플 다운로드

약공어플 다운로드

관련 기사 보기

신일제약

기사의견 달기

※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들은 표시가 제한됨을 알려드립니다.
이름 비밀번호 스팸방지코드 새로고침
0/200

많이본 기사

이벤트 알림

약공어플 다운로드

약공TV베스트

팜웨이한약제제
그린스토어2

인터뷰

청년기자뉴스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