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7회 팜엑스포 배너
타이레놀 배너 예비약사세미나
  • HOME
  • 뉴스
  • 약사회
우황청심원 웹심포지엄 2탄

"추석 연휴 휴일지킴이약국 운영시간 꼭 지켜주세요"

약사회, 보건소에 보고내용 반드시 준수하도록 독려

2019-09-10 06:00:19 한상인 기자 한상인 기자 hsicam@kpanews.co.kr

대한약사회(회장 김대업)는 추석 연휴 동안 국민의 약국 이용 불편을 최소화하고 안전한 추석 연휴를 위해, 추석 기간 중 휴일지킴이약국 운영시간을 철저히 관리해 줄 것을 회원약국에 재차 요청했다.

약사회는 추석 연휴 동안 휴일지킴이약국이 보건소에 보고한 운영시간을 반드시 준수해 달라고 밝히며, 부득이 휴일지킴이약국을 운영하지 않거나 운영시간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즉시 보건소에 알리고 약국에 관련 안내문을 부착할 것을 요청했다.

권혁노 약국이사는 “대다수 회원이 자발적으로 휴일지킴이약국을 운영하고 있지만, 운영정보 불일치 등으로 인해 불필요한 민원이 발생하지 않도록 유의해주시기 바란다”며 “추석 연휴 간 휴무약국은 인근 휴일지킴이약국 안내문(위치, 전화번호 등)을 게시해 지역주민의 의약품 구입에 불편이 없도록 힘써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올해 추석 연휴 기간 중 하루 평균 4,000여 개의 약국이 휴일지킴이약국 운영에 참여하며, 연휴 기간의 약국 운영시간은 중앙응급의료센터 응급의료포털, 응급의료정보제공(앱) 등을 통해 전 국민에게 제공된다.

B밀처방캠페인

B밀처방캠페인
예비약사세미나

기사의견 달기

※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들은 표시가 제한됨을 알려드립니다.
이름 비밀번호 스팸방지코드 새로고침
0/200

많이본 기사

이벤트 알림

B밀처방캠페인

약공TV베스트

팜웨이한약제제
그린스토어2

인터뷰

청년기자뉴스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