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북 이벤트
B밀처방 캠페인(설문 이벤트) 건보공단_적정의료이용 한국보건산업진흥원 배너
  • HOME
  • 뉴스
  • 약사회
은성블루채널

수원, 의약품안전관리사업 평가회서 발전적 방법 모색

2019-12-02 15:25:24 한상인 기자 한상인 기자 hsicam@kpanews.co.kr


수원시분회(분회장 한희용)는 의약품안전관리사업(교육 및 방문약료)평가회를 2019년 11월 29일 노보텔앰배서더수원 낭트홀에서 진행했다. 

이 날 모임은 25명의 전문약사가 참여해 분회에서 2019년 한해 동안 진행했던 약물오남용 예방교육, 지역아동센터 의약품안전교육, 경로당 어르신 의약품안전사용교육, 방문약료 밎 건강보험공단의 올바른 약물이용 지원사업을 정리하고 평가했다.

평가회는 홍순희 의약품안전교육위원장의 ‘2019년 사업결과발표’를 시작으로 사업에 참여한 모든 전문약사들의 소감과 건의사항을 취합하는 일정으로 진행됐다.

건의사항으로는 △방문약료 강사에 대한 체계적인 교육으로 전문 강사 양성이 필요하다는 점 △대상자 특성에 맞게 1회 방문으로 마치거나 4회 이상 추가 방문을 계획하는 것이 필요하다는 점 △대상자 선정에서 보건소와의 긴밀한 협력이 필요하다는 점 △대상자의 효과적인 복약관리를 위해서 보건의료 각 직능간의 원활한 소통이 필요하며 그 내용으로 대상자의 복약상태 등을 메모해서 처방의사에게 전달할 수 있는 통일된 양식이 개발되어야 한다는 점들이 취합됐다.

한희용 분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오늘 평가모임에 참여해주신 선생님들 한해 동안 너무 수고했다”며 “지금은 제대로 된 보상보다는 희생과 봉사정신으로 일하고 있지만 장차 합당한 수가로 보장받고 당당한 직역으로 인정받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약공어플 다운로드

약공어플 다운로드

기사의견 달기

※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들은 표시가 제한됨을 알려드립니다.
이름 비밀번호 스팸방지코드 새로고침
0/200

많이본 기사

이벤트 알림

비맥스BB

약공TV베스트

팜웨이한약제제
그린스토어2

인터뷰

청년기자뉴스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