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싱뷰 마스크
B밀처방 캠페인 2차 (설문) 국민건강보험공단
  • HOME
  • 뉴스
  • 약사회
B밀처방 캠페인 2차 (설문)

대한약사회 홈페이지, 새내기 약사회원 신고 안내란 신설

신상신고율 제고 위해 마련...회원가입 필요성, 혜택 및 방법 등 안내

2019-12-09 06:00:23 한상인 기자 한상인 기자 hsicam@kpanews.co.kr


대한약사회(회장 김대업)는 최근 회원 신상신고율 제고를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홈페이지에 별도의 신상신고 안내 메뉴를 신설했다.

이는 기존에도 ‘회원등록’이라는 형태로 간략하게 회원 신상신고에 관한 내용을 안내하고 있었으나, 최근 약학대학을 졸업한 회원·근무약사와 개국을 준비하는 회원 등 신상신고를 처음 접하는 회원을 대상으로 관련 정보가 다소 부족했다는 의견에 따른 것이다.

최진혜 기획이사는 “신상신고가 자동으로 되는 것으로 아는 약사부터, 홈페이지에 접속해서도 신상신고 방법을 찾지 못한 약사들까지 정보 부족으로 신상신고를 하지 못해 회원으로서의 혜택을 받지 못하는 신입 약사들이 많은 점이 안타까웠다”며 “대한약사회는 회원을 대표하며 회원들을 위해 존재하는 약사회원의 우산으로서 불합리한 약사제도 개선 및 약권신장을 위해 회원들의 신상신고가 반드시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에 기획위원회 논의를 거쳐 약사회의 역할, 신상신고의 필요성, 신상신고 방법 등에 대해 간결하고 직관적인 정보를 정리해 홈페이지에 안내했으며, 특히 △약화사고 보험 가입 △약사공론 등 간행물 구독 △홈페이지를 통한 법률·세무 및 민원상담 △Pharm IT3000 사용권 △약사회 선거권/피선거권 부여 △연수교육 및 행사 안내 등 회원 신상신고 시 혜택에 대해 자세히 설명했다.

또한 실제로 신상신고를 담당하는 각급 분회(지부) 연락처 안내 및 신상신고서 다운로드 기능을 탑재해 처음 신상신고를 진행하는 회원들의 어려움이 없도록 조치했다.

이 같은 안내는 대한약사회 홈페이지 내 약사회 소개-회원신상신고 안내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회원 신상신고와 관련한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B밀처방 캠페인 2차 웹심포지움(사전신청)

B밀처방 캠페인 2차 웹심포지움(사전신청)

기사의견 달기

※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들은 표시가 제한됨을 알려드립니다.
이름 비밀번호 스팸방지코드 새로고침
0/200

많이본 기사

이벤트 알림

비맥스BB

약공TV베스트

팜웨이한약제제
그린스토어2

인터뷰

청년기자뉴스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