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북앱 이벤트
B밀처방 캠페인 2차 (설문)
  • HOME
  • 뉴스
  • 약사회
그린스토어_정규

약사회, "코로나 관련 약국 안내문 부착 꼭 해달라"

한국어-중국어 두가지 형태 제작 배포

2020-01-29 06:00:27 한상인 기자 한상인 기자 hsicam@kpanews.co.kr


대한약사회(회장 김대업)는 감염병 위기경보 단계가 '경계'로 격상됨에 따라, 28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관련 대응 방법 및 예방안내 등에 대한 약국의 역할을 당부하는 한편 약국 안내문 부착 등 감염예방 관리에 만전을 기해 줄 것을 요청했다. 

특히, 잠복기 또는 의심환자가 약국을 방문할 수 있는 만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관련 예방 및 대응방법에 대한 안내 및 각별한 주의가 요구된다고 밝혔다.

대한약사회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대응팀장인 김동근 부회장은 “잠복기 및 의심환자가 약국 방문시 약국근무자 격리와 약국 폐쇄 등의 상황이 발생할 수 있다”며, “이를 최대한 예방하기 위해 약국 협조요청 사항을 숙지할 것”을 요청했다. 아울러 “약국 부착용 안내문을 출입구에 잘 보이도록 반드시 부착해 달라”고 당부했다.

약국 안내문은 한국어와 중국어 두가지 형태로 제작돼 있으며 약국이 속하는 지역 보건소 전화번호를 넣어 출력하면 된다.

한편, 약사회는 복지부와 업무협의체를 구성했으며, 관련 정보를 공유하고 협력체계 구축을 통해 약국에 주요 정보를 신속히 전달해 가겠다는 방침이다.

마이모닉 이벤트

마이모닉 이벤트

관련 기사 보기

한국 팜비오 오라팡 광고

기사의견 달기

※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들은 표시가 제한됨을 알려드립니다.
이름 비밀번호 스팸방지코드 새로고침
0/200

많이본 기사

이벤트 알림

비맥스BB

약공TV베스트

팜웨이한약제제
그린스토어2

인터뷰

청년기자뉴스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