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살예방 게이트키퍼 활동 사례 수기공모전
KPN 마중물 광고 금연위드유캠페인
  • HOME
  • 뉴스
  • 약사회
면역관리 웹심포지엄 사전신청

“코로나 확진자 방문했다면…피해 규모 설문 꼭 참여하세요”

19일 오후 6시까지 진행, 약국 손실보상 요구 예정

2020-03-18 12:00:25 김이슬 기자 김이슬 기자 yi_seul0717@kpanews.co.kr

대한약사회가 설문조사를 통해 코로나19 관련 약국 손실 피해규모 실태 파악에 나선다. 

대한약사회는 16개 시도지부에 ‘코로나19 확진자 방문(경유) 약국 피해 현황’ 설문조사 참여를 독려하는 공문을 발송했다. 

약국의 경우 코로나19 확진자가 방문(경유)한 사실이 확인되는 경우 약국은 방역, 휴업 및 약국 근무 인력에 대한 자가격리 등의 행정조치가 내려진다. 

3월 초 기준 코로나19와 관련해 휴업이나 자가격리, 방역 등의 영향을 받은 약국은 220여곳이 넘는 것으로 파악된다, 

이로 인해 전국에서 발생한 약국 피해 규모만 상당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에 약사회는 코로나19 관련 약국 피해 규모를 확인하고자, 설문조사를 진행하고 정부에 약국의 손실보상을 요구할 예정이다. 

설문은 정부, 지자체에서 코로나19 확진자 동선을 공개하거나, 자가격리, 약국 휴업 등을 지시하여 손실을 입은 약국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대상 약국은 휴대폰에서 링크(http://naver.me/5MsgsdjO) 접속 후 간단하게 참여할 수 있다. 

설문항목은 약국 소재 지역, 성명, 약국명, 연락처, 확진자가 방문(경유) 여부 등이며, 오는 19일 오후 6시까지 진행된다. 

약사회는 “코로나19로 인한 약국의 피해 현황을 조사해 정부에 해당 약국의 손실보상을 요구해 나갈 예정”이라며 “코로나19 확진자 방문(경유)약국에서는 조사에 참여하여 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자살예방 게이트키퍼 활동 사례 수기공모전

자살예방 게이트키퍼 활동 사례 수기공모전

관련 기사 보기

한국 팜비오 오라팡 광고 진세노_7~12월

기사의견 달기

※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들은 표시가 제한됨을 알려드립니다.
이름 비밀번호 스팸방지코드 새로고침
0/200

많이본 기사

이벤트 알림

동아제약(메조미디어)_써큐란B

약공TV베스트

인터뷰

청년기자뉴스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