팜리서치 배너
타이레놀 8시간 실제 실험 이벤트 금연위드유캠페인
  • HOME
  • 뉴스
  • 약사회
크레소티

코로나19 억제 동물약 '이버멕틴' 미검증…판매 주의

대한약사회, 동물 구충 목적 이외 사용 지양해야

2020-04-07 06:00:14 감성균 기자 감성균 기자 sgkam@kpanews.co.kr

코로나19 바이러스를 억제시킨다는 보도로 화제가 된 동물용의약품 ‘이버멕틴’의 판매에 대한 약국의 각별한 주의가 요구되고 있다.

대한약사회(회장 김대업)는 6일 전국 회원약국에 이버멕틴(Ivermectin) 성분의 동물용의약품 판매와 관련한 주의를 당부했다.

이버멕틴(Ivermectin) 성분 구충제는 최근 언론을 통해 코로나19 바이러스를 억제시킨다는 해외 연구내용이 발표된 바 있다.

이에 대해 약사회는 이버멕틴(Ivermectin) 성분이 인체 내에서 적정하게 작용하는지 여부 및 코로나19 바이러스 억제에 유효한지 등이 공식적으로 검증된 바가 없다고 강조했다.

이에 약국에서는 소비자 문의시 이버멕틴(Ivermectin) 성분 구충제가 동물 구충 이외의 목적으로 사용 되지 않도록 적극 정보를 제공하여 줄 것과 더불어 동 구충제를 판매하는 경우 반드시 구매자에게 용도를 확인하고 충분한 복약지도를 통해 허가사항에 맞게 사용될 수 있도록 할 것을 전국 회원 약국에 당부했다.

약사랑생명사랑

약사랑생명사랑

관련 기사 보기

한국 팜비오 오라팡 광고 [3분 언박싱] 입병엔 역시 오라~ 구내염 치료제 오라군

기사의견 달기

※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들은 표시가 제한됨을 알려드립니다.
이름 비밀번호 스팸방지코드 새로고침
0/200

많이본 기사

이벤트 알림

[심평원]메트포르민 명단조회

약공TV베스트

팜웨이약학서적

인터뷰

청년기자뉴스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