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사랑생명사랑
타이레놀 8시간 실제 실험 이벤트 금연위드유캠페인
  • HOME
  • 뉴스
  • 약사회
그린스토어_정규

여수시분회, 코로나19 확산 예방 및 극복 후원

2020-05-23 13:33:46 한상인 기자 한상인 기자 hsicam@kpanews.co.kr


여수시분회(분회장 김현욱)는 지난 21일 여수시청 시장실에서 여수시 코로나 방역 및 취약계층에 써 달라며 회원들이 모은 성금을 전달했다.

김현욱 분회장은 "재난이 장기화되면 늘 취약계층이 큰 타격을 입고, 비정규직 근로자가 먼저 피해를 입는다. 코로나 시작과 함께 공적마스크를 시민들에게 배포하다 보니, 마스크를 제때 제대로 공급받지 못하는 분들이 심각하게 많다는 걸 느꼈고, 그 분들에게 약사들이 직접 도움을 주지는 못하지만, 성금을 모아 복지행정을 통해 도움을 주도록 자발적 참여가 이루어졌다"며 "회원들은 외국인 노동자, 다문화 가족, 섬에 사는 의료 취약 주민들을 위해 늘 봉사해 왔으며, 이번에도 회원들의 뜻이 모였기에 가능한 일이었다. 여수시 약사선생님들은 이 성금이 꼭 필요한 여수시민들에게 사용되길 희망한다”라고 성금 모금의 의미를 강조했다.

권오봉 여수시장은 “여수시민들에게 조제 투약 및 복약지도 등 주업무로도 바쁠 텐데, 공적 마스크 배분에 노력해주신 약사선생님들의 헌신에 정말 감사드린다. 코로나19 초기 마스크 수량이 적을 때 효과적으로 마스크 공급을 돕기 위해 시청에서도 공무원들과 공익 자원보상자를 보내 드렸다. 또한 시청과 긴밀히 협조해서 마스크를 공평하고 신속하게 나눌 수 있었던 것에도 감사드린다. 이런 위기들을 백서로 남겨 차후 미래를 위해 대처해야 한다”고 위로했다.

이 날 만남에서는 코로나19 후원 외에 공공심야약국 관련 조례를 통한 실무 협조, 심야 근무 약국들의 안전을 위한 비상벨 설치 등 현안에 대한 논의도 있었다.

후원을 위해 회원들은 십시일반 1040만원을 모았으며, 후원식에는 김현욱 분회장, 김미진 부분회장, 송봉기 회원 등이 참석했다.

금연위드유캠페인

금연위드유캠페인
한국 팜비오 오라팡 광고 [3분 언박싱] 입병엔 역시 오라~ 구내염 치료제 오라군

기사의견 달기

※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들은 표시가 제한됨을 알려드립니다.
이름 비밀번호 스팸방지코드 새로고침
0/200

많이본 기사

이벤트 알림

[심평원]메트포르민 명단조회

약공TV베스트

팜웨이약학서적

인터뷰

청년기자뉴스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