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살예방 게이트키퍼 활동 사례 수기공모전
면역관리 웹심포지엄 사전신청 금연위드유캠페인
  • HOME
  • 뉴스
  • 약사회
그린스토어_정규

노원, 의약품부작용보고 우수약국 시상…총 10곳 격려

2020-06-29 09:17:49 감성균 기자 감성균 기자 sgkam@kpanews.co.kr



서울 노원분회(분회장 류병권)가 의약품부작용보고 우수약국들을 시상하고 격려했다.

분회가 지난 2019년 6월부터 2020년 4월까지 11개월간 의약품부작용보고 및 환자안전보고 콘테스트를 진행한 결과, 우수 회원들을 선정해 시상과 상품을 수여한 것.

약학위원회(성기현 부분회장, 김 건 약학위원장) 주관으로 진행된 콘테스트에서 우수 보고상은 라임약국, 백경약국, 영신약국, 좋은약국, 화인팜약국, 동문약국, 이화약국 7곳이 선정됐다. 이들 약국에는 기프트카드 50만원권이 전달됐다.

또 아차상에 상계온누리약국과 재성약국이, 성실보고상은 상계동문약국이 수상했다. 이들 약국에는 기프트카드 20만원권이 전달됐다.

당초 이번 시상은 원래 상반기 연수교육장에서 진행될 예정 이었으나 코로나19로 인해 연수교육장 대신 약국현장에서 시상이 이루어지게 됐다.

류병권 분회장과 성기현 부분회장은 “의약품부작용보고와 환자안전보고활동은 약사의 정체성을 사회에 알릴뿐 아니라 약사의 행위를 사회 속에서 인정받을 수 있는 가장 강력한 근거가 될 것이라 판단해 노원분회는 앞으로도 변함없이 이 활동을 적극 독려해 나갈 것”이라며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했다.

금연위드유캠페인

금연위드유캠페인
한국 팜비오 오라팡 광고 진세노_7~12월

기사의견 달기

※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들은 표시가 제한됨을 알려드립니다.
이름 비밀번호 스팸방지코드 새로고침
0/200

많이본 기사

이벤트 알림

보건복지부 금연켐페인

약공TV베스트

인터뷰

청년기자뉴스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