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팜엑스포 배너 기사날개 1(다이렉트)
사리돈 캠페인 대상작 투표 이벤트 KPA인기교육강좌
  • HOME
  • 뉴스
  • 약사회
사리돈 캠페인 대상작 투표 이벤트

'환자안전사고-의약품부작용 보고' 지역별 1위는 '혹시 나?'

약사회 환자안전약물관리본부, 상반기 보고 결산

2020-08-10 06:00:58 감성균 기자 감성균 기자 sgkam@kpanews.co.kr

올해 상반기 의약품부작용 및 환자안전사고 보고를 가장 적극적으로 수행한 우수약국들이 선정됐다.

대한약사회(회장 김대업) 환자안전약물관리본부(본부장 이모세, 이하 본부)는 2020년 상반기 환자안전사고 및 의약품 부작용에 대한 보고내용을 결산했다.

이번 상반기 보고내용 결산에 따르면, 2020년 상반기 지역의약품안전센터에 접수된 의약품 부작용 보고가 9758건, 지역환자안전센터에 접수된 환자안전 사고 보고가 1103건으로 집계됐다.
 
본부는 이번 결과를 바탕으로 각 지부별로 ‘환자안전사고 보고’와 ‘의약품 부작용 보고’에 기여를 한 우수약국을 지부 별 각각 1개씩 선정해 ‘우수보고자 표창장’과 함께 소정의 선물을 전달했다.

이모세 환자안전약물관리본부장은 “공적 마스크 공급, 지역사회 감염 예방 활동 등과 같은 COVID-19로 인한 업무량 증가와 누적된 피로감에도 불구하고 의약품 부작용 보고와 환자안전사고 예방 및 보고 활성화를 위해 참여한 약사님들의 노고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COVID-19 상황에서 보았듯이 앞으로 국민 보건 향상을 위한 약국의 공적 역할의 중요성이 더욱 부각될 것이며, 이러한 활동의 일환으로 의약품 부작용 및 환자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보고활동에 적극 참여해 주실 것”을 당부 했다.

한편 지역의약품안전센터는 의약품 부작용 보고 활성화를 통한 의약품안전관리에 대한 약사의 역할 강화를 위해 2019년 7월부터 2020년 6월까지 신규로 보고에 참여한 206개 약국을 선정, ‘지역의약품안전센터 협력약국’ 현판을 시도지부를 통해 배포할 예정이다. 


2020년 상반기 의약품 부작용 보고 우수약국 명단



2020년 상반기 환자안전사고 보고 우수약국 명단

퍼슨 듀오케어 이벤트

퍼슨 듀오케어 이벤트
한국 팜비오 오라팡 광고 진세노_7~12월

기사의견 달기

※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들은 표시가 제한됨을 알려드립니다.
이름 비밀번호 스팸방지코드 새로고침
0/200

많이본 기사

이벤트 알림

한국메나리니(풀케어)_4주

약공TV베스트

심평원 9월광고

인터뷰

청년기자뉴스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