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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남팜엑스포 가1(다이렉트)

지역박람회 새 지평 경남팜엑스포 '개막'…축제의 장 기대

E부스 통한 이벤트 등 눈길-소아노인약료 등 다양한 학술강좌

2020-10-16 12:00:57 감성균 기자 감성균 기자 sgkam@kpanews.co.kr



지난해에 큰 성공을 거두며 지역 중심 대규모 박람회의 새 지평을 연 경남팜엑스포가 올해 기대속에 2번째 막을 올렸다.

약사공론과 경상남도약사회는 10월 17일부터 28일까지 ‘2020 경남약사 사이버연수교육 및 제19회 팜엑스포’를 개최한다.

약사공론이 매년 진행하는 팜엑스포는 전국 각 지역에서 개최되며, 회원들이 목말라 하던 다양한 학술적 최신지견과 의약품의 최신 트렌드를 알 수 있는 공간으로 자리매김해 왔다. 

이번 19회 팜엑스포는 지난해에 연이어 경남약사회와 함께하며 준비 과정에서부터 기대감을 모아왔다. 더구나 연수교육과 연계해 진행하고, 특별관 내의 응원메세지&사연, 일상사진전 등 다양한 이벤트로 축제의 장이 되도록 했다.

다만 대회는 코로나19로 인해 지난해와 달리 온라인으로 기획, 진행됐다.

△‘2020 경남약사 랜선타GO 미래로 GO’

17일 개최되는 경남약사 학술대회는 28일까지 ‘미래를 여는 경남약사 함께하는 여정-2020 경남약사 랜선타GO 미래로 GO’를 슬로건으로 정했다.

최종석 대회장은 인사말에서 “지난해 처음으로 실시했던 약업박람회와 연수교육을 올해는 더욱 알차게 준비해 회원과 함께하려고 노력했으나 코로나19로 인해 불가피하게 온라인 개최를 하게 됐다”고 밝혔다.

이어 “코로나19로 인해 온 국민이 힘들고 우리 약사도 많은 위험에 노출되어 있어 피해 또한 많다”며 “이번 연수교육을 통해 실력 향상 뿐 아니라 서로 흩어져 있어도 마음은 더욱 하나로 뭉쳐지고 서로 위로가 될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고 강조했다.

약사공론 이진희 사장 역시 인사말에서 “약사사회는 특히 코로나 사태를 경험하며 약사의 감염병 예방 역할이 사회적으로 인정을 받으며, 직능 확대의 단초를 마련하는 성과를 이끌어 냈다”며 “부디 이번 대회가 다가오는 미래를 준비하고 약사사회가 당면하고 있는 과제를 해결할 방법들을 찾아가는 소중한 자리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행사관 등 5개 관으로 구분…편의성 극대화



이번 대회는 홈페이지 첫 화면부터 시선을 사로잡는다. 메인 행사관을 중심으로 이벤트관, 특별관, 학술관, 전시관 등 5개 관으로 구분했다. 회원들이 혼란 없이 원하는 내용을 편리하게 찾을 수 있도록 하는데 주안점을 뒀다.

홈페이지 초기화면 가장 중앙에 위치한 ‘행사관’은 경남약사회 최종석 회장과 정문준 준비위원장을 비롯해 김대업 대한약사회장, 약사공론 이진희 사장, 김경수 경남도지사의 축사를 담는 한편 회원들의 축하메시지 남기기 이벤트가 마련됐다.

학술관에서는 그 어느때보다 깊이있게 구성됐다. 필수적으로 들어야 하는 ‘마약류 취급자 교육’과 함께 ‘소아 노인약료’, ‘질환별 복약지도’, ‘약사와 경영’, ‘특강(코로나19)’, ‘OTC&건기식’의 강의가 진행된다.

이 중 ‘소아 노인약료’에서는 소아약료의 개요, 소아감염질환의 약물치료, 노인 위장질환, 노인 비뇨기질환에 대해 정리했다.

‘질환별 복약지도’는 심장질환 약물 복약지도, 암 환자 복약지도, 뇌졸중에 대해 다루고 있으며, ‘약사와 경영’에서는 외품으로 고객과 신뢰쌓기, 한약 슬리로운 염증관리, 약사법과 약사면허를, 특강은 코로나19에 대해 알 수 있다.

특히 OTC&건기식 분야에서는 김남주·최해륭 강사가 ‘혈액개선으로 잡는 면역관리법’, 이지현 강사가 ‘Post Covid-19 감염관리센터로서의 약국의 역할’, 김용성·김영진·김혜진 강사가 ‘장 건강과 변비’를 주제로 진행한다.

△E부스 통한 다양한 경품 이벤트 풍성



국내 주요 제약사 및 약국관련 업체들이 대거 참여한 전시관은 경기팜엑스포에서 호평받은 E부스를 동일하게 진행하고, 약사님들의 참여를 위한 다양한 경품 이벤트를 준비했다.

이 곳은 E부스로 진행되는 만큼 온라인의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참여 업체별로 부스의 디자인과 색상, 홍보 문구 등을 모두 개별적으로 제작해 각 부스마다의 독특한 개성이 돋보인다.

이는 온라인 부스 전문업체와의 협력을 통해 가능했다.

심플하면서도 가시성이 좋은 부스 콘텐츠를 선보이는 한편 약사들의 편리성을 극대화하는데 주안점을 뒀다.

각 업체의 부스를 클릭하면 해당 제품의 정보가 세세하게 담긴 사이트로 연결돼 제품을 홍보하고 이를 접한 약사들이 정보를 습득하는데 아쉬움이 없도록 했다.

△이벤트 참여하고 선물 받아가세요



이벤트관은 꼭 들러야 하는 곳이다. 

이벤트는 크게 기프티콘 이벤트와 경품응모권 이벤트로 구성된다.

‘기프티콘 이벤트’는 우선 축하메시지, 출석, 세미나 이벤트에 참여하는 약사회원들을 추첨해 기프티콘을 증정하고, 이들 3가지 이벤트에 모두 참여한 회원들을 별도로 추첨해 선물을 준다.

‘경품응모권 이벤트’는 3가지 이벤트로 응모를 모아서 응모하면 되는 방식이다. 응모권은 전시관 방문, 완강 이벤트 등을 통해 얻을 수 있다. 응모권 숫자만큼 확률이 높아진다. 1등 상품150만원 백화점 상품권을 포함해 마사지기 등 경품이 푸짐하다. 응모기간은 대회가 종료되는 28일까지이며 추첨은 11월 6일 발표할 계획이다.

△특별관에서 서로 위로해 주세요



특별관은 약사회원들이 그동안 힘들고 어려웠던 일, 즐거웠던 일 등 사연을 함께 나누고 서로 응원할 수 있도록 만든 공간이다.

회원들의 응원메시지와 동료 선후배 들의 공적마스크 판매사연이 올라와 있어 함께 공감하고 함께 위로할 수 있도록 한 것. 

약사 회원들은 서로 그간 공적마스크 판매로 인한 고충과 보람을 함께 위로하는 한편 앞으로 국민건강을 위해 더욱 힘쓸 것을 다짐했다.

이밖에도 각 회원마다 ‘나의 강의실’이 있어 신청한 강좌, 수강상태, 수강, 내가 참관한 부스 수 등을 한눈에 알 수 있도록 해 편의성을 더했다.

한편 학술강의 청취 등 이용에 불편함이 있을 경우 약학정보원에 전화해 문제를 즉각 해결할 수 있도록 했으며 전화가 불가능한 경우 콜백 시스템이 적용돼 해당 회원에게 추후 전화가 갈 수 있도록 해 만반의 준비가 끝난 상태다.

알약 캠페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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