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봉투 이벤트 BTS 배너
비맥스 에버 3분언박싱 어여모 달력신청 국민건강보험공단(12/1~12/31)
  • HOME
  • 뉴스
  • 약사회
크레소티

제약산업 속 약사 어떤 일을 하나?… '약대생 모여라'

20~24일까지 접수, 12월 5일 온라인 진로설명회 개최

2020-11-20 06:00:15 최재경 기자 최재경 기자 choijk@kpanews.co.kr

코로나19로 인해 백신이나 치료제 개발에 대한 국민적인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제약산업에 취업을 희망하는 약대생들을 위한 정보마당이 마련된다.

대한약사회(회장 김대업) 제약유통위원회(이사 이영미, 이하 위원회)는 오는 12월 5일 '2020년 약대생 진로설명회'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이번 진로설명회는 연구개발, 사업개발, 임상, 유통, 생산 및 영업·마케팅 등 6개 영역으로 나누어 진행된다. 

또한, 강의 내용은 참여 신청시 사전 조사를 통해 취합되는 내용을 중심으로 마련되며, 수강내용에 대한 질문은 별도로 접수받아 정리한 후 참여 학생들을 포함한 모든 약대생들과 공유할 예정이다. 

참여신청은 11월 20일부터 24일까지 신청하는 약대생(4~6학년)을 대상으로 진행하며, 전국약학대학학생협회 협조를 받아 전국 약대생들에게 전달되는 네이버 참여신청 설문지(http://naver.me/FFwZeoE9)를 작성하여 제출하면 된다. 

진로 설명회 강사진은 배요한 전무(강스템바이오/연구개발), 김배찬 본부장(한국베링거인겔하임/사업개발), 박경미 부사장(지놈앤컴퍼니/임상), 성희진 상무(지오영/유통), 김형수 전무(한국콜마/생산), 고기현 이사(이니스트바이오/영업 마케팅) 등 각 분야의 최고 전문가들로 구성했다.

이영미 제약유통이사는“약대생들이 제약산업 분야에 관심이 많지만 실질적인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창구가 부족했다”며,“이번 진로 설명회가 제약산업의 다양한 분야를 놓고 선택을 고민하는 학생들에게 이정표 역할을 할 수 있는 자리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또한, “이번 진로설명회를 시작으로 더 많은 학생들이 제약산업의 주인공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하고 깊이 있는 유용한 정보를 모아 체계적인 진로설명회로 만들어 가는 마중물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위원회 관계자는 이번 진로설명회를 온라인으로 진행하게 된 이유를 대부분의 행사들이 서울 중심으로 진행되어 상대적으로 지방 약대생에 대한 정보접근 불균형이 발생,  이를 해소하는 차원에서 유튜브를 통한 온라인으로 진행한다고 설명했다. 

약봉투 이벤트

약봉투 이벤트
한국 팜비오 오라팡 광고 진세노_7~12월

기사의견 달기

※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들은 표시가 제한됨을 알려드립니다.
이름 비밀번호 스팸방지코드 새로고침
0/200

많이본 기사

이벤트 알림

동아제약(메조미디어)_써큐란B

약공TV베스트

인터뷰

청년기자뉴스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