팜리서치 배너
대원_콜대원 건보공단 신년광고
  • HOME
  • 뉴스
  • 약사회
크레소티

제45회 여약사대상·제4회 여약사봉사대상 시상

여성가족부장관·국회여성가족위원장 표창도 동시 진행

2020-11-26 06:00:08 임채규 기자 임채규 기자 kpa3415@kpanews.co.kr

코로나19 상황에서 보건의료 환경에 적극 대응한 공로를 인정받아 김보현·장은숙·이향이 약사가 여성가족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또, 조은아·박해란·장순옥 약사는 국회 여성가족위원장 표창을 각각 수상했다.

여약사대상은 박희정·박정신·김필여·김성순·송미경 약사 등 5명이 수상했으며, 장은숙·김미숙·이애숙 약사에게는 여약사봉사대상이 수여됐다.


대한약사회(회장 김대업)는 25일 오후 제45회 여약사대상과 제4회 여약사봉사대상 수상자 등에 대한 시상식을 대한약사회관 대회의실에서 개최했다.

이날 시상식은 당초 제1차 전국여약사대표자회의 석상에서 진행 예정이던 행사로, 코로나19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 상향 조치로 대표자회의 행사가 취소됨에 따라 여약사대상과 여약사봉사대상 등 포상에 대한 시상만 별도로 진행하게 됐다.

시상식 행사에서는 제45회 여약사대상과 제4회 여약사봉사대상은 물론 새롭게 신설된 여성가족부장관 표창과 국회 여성가족위원장 표창 수상자에 대한 시상도 동시에 진행됐다.

김대업 회장은 시상식에서 "여약사대상은 오랜 세월의 헌신과 기여가 하나의 결실을 맺는 전국 약사들이 기대하고 축하하는 상 가운데 하나"라며 "좀 더 성대한 자리에서 시상해 드리려고 했지만 코로나19로 인한 상황을 감안하게 됐다. 마음으로나마 축하의 마음을 듬뿍 담아 드린다"라고 말했다.

특히 김대업 회장은 "코로나19 감염증 우려 속에 의약품의 중요성과 약사의 역할이 강조되고 있다"라며 "또, 지난 시간 여약사들의 활동과 역할은 제대로 평가받아야 하고 지원도 필요하다"라고 강조했다.

이같은 노력의 일환으로 새롭게 여성가족부장관 표창과 국회 여성가족위원장 표창이 마련된 만큼 앞으로도 꾸준히 이어지고 범위가 넓어지기를 바란다고 김 회장은 전했다.


여성가족부장관 표창 수상자


이어진 시상식에서 여성가족부장관 표창은 김보현 대한약사회 여약사위원회 위원과 장은숙 대한약사회 여약사위원회 위원, 이향이 대구지부 올바른 약물이용 지원사업단장이 수상했다. 또, 국회 여성가족위원장 표창은 조은아 대한약사회 여약사위원회 위원과 박해란 전북지부 전주시분회 부분회장, 장순옥 대한약사회 여약사위원회 위원에게 수여됐다.


국회 여성가족위원장 표창 수상자


여약사대상은 박희정 부산지부 부지부장을 비롯해 박정신 대한약사회 부정불량의약품신고처리센터장, 김필여 경기지부 안양시분회 감사, 김성순 전남지부 총회부의장, 송미경 경남지부 총회부의장 등 5명이 수상했다. 또, 제4회 여약사봉사대상은 장은숙 대한약사회 여약사위원회 위원과 김미숙 서울지부 중랑분회 총회부의장, 이애숙 제주지부 부지부장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제45회 여약사대상 수상자


여약사대상을 수상한 박희정 약사는 다문화 가정 봉사와 함께 찾아가는 약손사업, 독거노인 복약지도와 병원 입원 환자를 위한 작은 음악회 개최 등을 통한 각종 사회공헌사업을 진행해 온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자로 결정됐다.

박정신 약사는 대한약사회 부정불량의약품신고센터장을 역임하면서 불량의약품 근절을 위한 노력과 본회 근무약사이사, 법제이사, 정책이사, 총무이사 등을 역임하며 약사직능을 위해 헌신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함께 수상한 김필여 약사는 안양시의회 의원으로 시의회를 통한 감염병 예방과 관리에 약사직능을 포함하는데 기여하고 소외된 이웃을 위한 봉사활동의 공로가 수상자 선정의 계기가 됐다.

김성순 약사는 나주시분회와 전남지부에서 '약손사랑 나누기'와 '약손사랑 착한약국 캠페인'을 비롯한 약물 오남용 예방교육과 각종 장학사업을 전개한 공로와 지역주민 건강증진에 이바지해 온 공로를 인정받았다.

송미경 약사는 2007년부터 진주시 주변 농촌 의료봉사를 비롯해 중국 길림성 연길, 몽고, 우즈벡, 베트남, 네팔, 라오스 등에서 지속적인 해외봉사 활동과 의약품 지원 등을 후원해 온 공로로 제45회 여약사대상자 수상자로 선정됐다.


제4회 여약사봉사대상 수상자


한편 이날 시상식에는 김대업 대한약사회장을 비롯해 엄태순 대한약사회 부회장, 전걸순 일동제약 전무, 고기현 비보존 이사, 신민경·김예지 대한약사회 여약사이사 등이 자리를 함께 했다.

▲ 여성가족부장관 표창
△ 김보현 대한약사회 여약사위원회 위원
△ 장은숙 대한약사회 여약사위원회 위원
△ 이향이 대구지부 올바른 약물이용 지원사업단장

▲ 국회 여성가족위원장 표창
△ 조은아 대한약사회 여약사위원회 위원
△ 박해란 전북지부 전주시분회 부분회장
△ 장순옥 대한약사회 여약사위원회 위원

▲ 제45회 여약사대상
△ 박희정 대한약사회 여약사위원회 위원·부산지부 부지부장
△ 박정신 대한약사회 부정불량의약품신고처리센터 센터장
△ 김필여 경기지부 안양시분회 감사·대한약사회 사회복지 정책단장
△ 김성순 전남지부 총회부의장·전남지부 의약품안전사용교육 강사
△ 송미경 경남지부 총회부의장

▲ 제4회 여약사봉사대상
△ 장은숙 대한약사회 여약사위원회 및 법제위원회 위원·한국마약퇴치운동본부 이사
△ 김미숙 서울지부 중랑분회 총회부의장
△ 이애숙 제주지부 부지부장

▲ 대한약사회장 표창
△ 김채윤 서울지부 성동분회 총회부의장
△ 박기선 서울지부 문화복지본부장
△ 최영옥 서울지부 의약품안전사용교육이사
△ 김은아 서울지부 강남분회 부분회장
△ 최명숙 서울지부 성북분회 부분회장
△ 이숙진 서울지부 종로분회 부분회장
△ 윤성희 부산지부 여약사회 부회장
△ 제정미 부산지부 여약사회 부회장
△ 김경희 대구지부 부지부장
△ 정혜림 인천지부 서구분회 회원
△ 이선희 광주지부 여약사이사
△ 송라미 대전지부 근무약사이사
△ 유정원 울산지부 여약사이사
△ 박남조 경기지부 수원시분회 부분회장
△ 이경희 경기지부 고양시분회 부분회장
△ 조성희 경기지부 화성시분회 부분회장
△ 이혜정 강원지부 춘천시분회 부분회장
△ 신동화 충북지부 여약사이사
△ 김경희 충남지부 여약사위원장
△ 이경아 전북지부 고창군분회 부분회장
△ 박은희 전남지부 순천시분회 부분회장
△ 전미경 경북지부 경주시분회 회원
△ 안미희 경남지부 거제시분회 부분회장
△ 강혜진 제주지부 제주시분회 회원

관련 기사 보기

루킨

기사의견 달기

※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들은 표시가 제한됨을 알려드립니다.
이름 비밀번호 스팸방지코드 새로고침
0/200

많이본 기사

이벤트 알림

동국대학교(수정)

약공TV베스트

인터뷰

청년기자뉴스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