팜리서치 배너 진정한 프리미엄 종합비타민의 탄생 웹심포지움
대원_콜대원 건보공단 신년광고
  • HOME
  • 뉴스
  • 약사회
그린스토어_2021년 1월

수원, 제60회 정기총회 20일까지 서면으로

2021-01-14 11:06:01 한상인 기자 한상인 기자 hsicam@kpanews.co.kr

수원시분회(분회장 한희용)는 현재의 코로나 위기 상황을 고려해 1월 초 진행된 이사회를  거쳐 정기총회를 서면 개최하기로 의결했다. 작년 온라인 연수교육과 올해 약사면허 신고제를 대비한 회원신고가 급증한 결과 총 871명의 회원에게 서면결의서가 발송됐다.

한희용 분회장은 인사말에서 "2021년에도 비대면 상황과 사회적 거리두기가 계속되고 약사면허 신고제가 시작되며, 약사 직능을 왜곡하는 한약사문제, 원격의료와 의약품 배달서비스, 기업의 전자처방전사업 진입 시도, 건기식의 소분 판매 등 모두가 관심을 갖고 대응해야 할 현안이 산적해 있다"며 "이러한 어려운 시기에 수원시분회는 회원의 목소리를 담아내고, 묵묵히 회원 권익과 약사로서 사회적 역할을 다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분회는 처음 개최되는 서면 정기총회인 만큼 회원의 눈높이에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카드뉴스 형태로 작년 회무에 대한 안내를 진행했다. 한눈에 이해할 수 있는 회무 소식에 비대면 총회임에도 다수의 회원들이 만족과 높은 관심을 나타냈다.

이사회를 거친 사업계획안과 분회비 동결을 주요 내용으로 하는 안건이 상정됐다. 분회비는 동결, 면허사용자 갑(2020년 갑 신고회원) 회원에겐 작년 결산에서 적립된 7만원를 회비지원금으로 지원하도록 했다. 


또한 작년 코로나 상황에서도 타의 모범이 된 회원에 대한 각종 시상이 이루어졌다. 수원약사대상엔 정기성 약사가 선정됐다. 현 총무위원장을 역임하고 있는 정기성 약사는 작년 약국이 갑작스런 공적마스크 공급처 역할을 맡으면서 발생한 수많은 민원과 문제 해결을 위해 보여준 탁월한 능력과 헌신을 이유로 영예의 수상을 하게 됐다. 

박성진 총회의장은 "코로나 사태 속에서 여러 어려움을 극복하며 공적 마스크를 통해 코로나 확산 방지에 크게 기여한 점은 우리 모두가 서로 격려하고 칭찬할 만한 일이다"며 "올해 역시 코로나 상황이 지속될 거라 여겨지지만 전 회원이 똘똘 뭉쳐 이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도록 다같이 노력하자"는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다.

진정한 프리미엄 종합비타민의 탄생 웹심포지움

진정한 프리미엄 종합비타민의 탄생 웹심포지움
루킨

기사의견 달기

※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들은 표시가 제한됨을 알려드립니다.
이름 비밀번호 스팸방지코드 새로고침
0/200

많이본 기사

이벤트 알림

동국대학교(수정)

약공TV베스트

인터뷰

청년기자뉴스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