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안에화제 59초 복약상담 3분언박싱 제놀푸로탑
Thank you pharmacist 구인구직 베타테스터
  • HOME
  • 뉴스
  • 약사회
크레소티

한약사 문제 어떻게 해결하나…대구, 대의원 설문 '촉각'

20일 정기총회에서 진행

2021-02-20 21:55:36 감성균 기자 감성균 기자 sgkam@kpanews.co.kr

대구지부가 한약사 문제 해결을 위한 설문조사를 진행해 그 결과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대구지부는 20일 제 40회 정기총회 기타토의에서 참석 대의원들을 대상으로 ‘약사회 현안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특히 이번 설문은 한약사 문제를 집중적으로 다뤘다. 한약사의 일반약 판매 및 약사 고용 약국 개설 등으로 약업 질서가 혼란해 지고 있다는 상황을 감안한 것이다.

한약사 관련 설문 내용은 △약사 한약사 통합정책의 찬반여부 △통합 찬성시 방법(필수과목 이수자에게 면허 부여 또는 필수과목 이수 후 약사국시 통과 등) △통합 반대시 약사회가 취해야 할 대응방안 (한방분업 법제화, 약사 한약사 면허교차 고용금지 법제화, 한약제제의 세밀한 분류, 약사 한약사 업무범위 엄격히 규정 등) 등의 내용을 담았다.

이와 함께 대구 반월당 역세권 중심의 의약품 난투매 해결 방안 및 대체조제 활성화 방안 등에 대한 회원들의 의견도 파악한다. 반월당 지역의 경우 10곳의 약국 중 5곳이 한약사 개설 약국이다.

지부는 “회원들의 의견을 수렴해 현안 문제 해결을 위한 정책 수립 기초자료로 삼고, 대한약사회와 공유해 정책 수립 시 반영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밝혔다.

3분언박싱 제놀푸로탑

3분언박싱 제놀푸로탑

관련 기사 보기

한국 팜비오 오라팡 광고 오성메디-s

기사의견 달기

※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들은 표시가 제한됨을 알려드립니다.
이름 비밀번호 스팸방지코드 새로고침
0/200

많이본 기사

이벤트 알림

휴마시스

약공TV베스트

인터뷰

청년기자뉴스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