팜리서치 배너 112캠페인
타이레놀 [신장 질환]편 탁센 웹툰복약상담
  • HOME
  • 뉴스
  • 약사회
크레소티

약국 비접촉식 체온계 입찰 경쟁 '치열'...7개 업체 참여

평가위원회서 선정, 프리젠테에션 통해 공급 계획 평가

2021-05-04 05:50:48 최재경 기자 최재경 기자 choijk@kpanews.co.kr

약국 비접촉식 체온계 보급에 7개 업체가 입찰에 참여 했다. 

나라장터에서 지난 4월 23일부터 5월 3일까지 오후 5시 까지 진행된 입찰 공고를 실시, 마지막 날 마감을 남겨두고 7개 업체가 막판 지원에 참여했다. 가격 경쟁이 중요한 만큼, 막판까지 눈치 싸움이 이어졌던 것으로 보인다. 

입찰에 참여한 업에는 숨터씨엔씨, 씨엠랩, 아하정보통신, 에이디티캡스, 에이치엔드림, 제이아이티, 하렐스웰텍 등으로 이 중 기기선정 평가위원회를 거쳐 우선협상 대상자를 선정한다.

4월22일 업체 대상 설명회 후 대한약사회에 전시된 체온계를 둘러보고 있다


평가위원회는 대한약사회 내부 인사 5명, 외부 인사 5명으로 구성돼 있으며, 평가위원회의 서류 평가를 통해 선정된 업체는 오는10일  프리젠테이션 등을 통해 공급 계획을 설명할 수 있어야 한다.  

대한약사회는 기기당 43만 8000원 가량의 체온계를 약 2만3000여 약국에 보급할 계획으로 90%는 정부 지원금으로 10%는 대한약사회와 지부(분회)가 5%씩 부담해 약국 신청을 늘릴 계획이다. 

이에 선정업체는 2곳이 될 수 있으며 기기 공급은 물론 신청 약국에 보급과 설치 등을 할수  있어야 하고, A/S에도 불편함이 없는 업체이어야 한다는 조건을 내건 바 있다. 
   
최종 계약된 업체는 협상을 통해 확정된 기한 내에 체온계 기기를 약국에 납품(인도)해야 하며, 이를 지키지 못한 경우 지체보상금이 발생한다. 

최종 선정업체는 오는 12일 결정 발표되며 5월 13일부터 27일까지 대한약사회 홈페이지 '온라인 접수시스템'을 통해 신청을 시작한다.  

신청순에 따라 체온계는 수시 발송 되며 6월부터 납품에 따른 기기 대금을 지급해 7월 이내에 기기 대금을 완료할 계획이다.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약사공론은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약사공론을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581-1301
[온라인제보] https://www.kpanews.co.kr/about/newsreport.asp

휴마시스_코비드19 자가검사키트

휴마시스_코비드19 자가검사키트

관련 기사 보기

한국 팜비오 오라팡 광고

기사의견 달기

※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들은 표시가 제한됨을 알려드립니다.
이름 비밀번호 스팸방지코드 새로고침
0/200

많이본 기사

이벤트 알림

동아제약-디오맥스

약공TV베스트

먼디파마 서브스폰서쉽_지노베타딘

인터뷰

청년기자뉴스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