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녀앰플 112캠페인 씨엠랩_써모캅스(서브)
마이보라 웹심포지움 gc녹십자_탁센
  • HOME
  • 뉴스
  • 약사회
112캠페인

어려운 상황속에 빛나는 지역 약사들의 '약손사랑'

광진복지재단에 약 6500만원 상당 영양제 전달..."소외계층 후원 꾸준히"

2021-05-13 05:50:00 김용욱 기자 김용욱 기자 wooke0101@kpanews.co.kr

"우리가 가진 것을 어려움을 겪는 주민들에게 나눠줄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합니다."

코로나19 장기화로 약국경영이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소외계층을 향한 지역 약사들의 약손사랑은 멈추지 않았다.

광진분회(분회장 손효환)는 지난 12일 광진복지재단 회의실에서 지역 어르신과 아동을 위한 영양제를 전달했다. 매번 분회에서 진행해 온 영양제 후원이지만 이번에는 규모가 크다.


(왼쪽부터) 노형곤 광진 약학정보통신이사, 박근섭 믿을신바이오 학술이사, 손효환 광진분회장, 이영희·김경훈 부분회장


약 6500여만 원 상당의 영양제가 지역 내 도움이 필요한 어르신과 어린이들에게 공급되기 때문이다. 

분회는 노형곤 학술정보통신이사의 주선으로 유산균 전문브랜드 업체 믿을신바이오 측에 제품을 지원받았다.

노형곤 학술이사는 "믿을신바이오에서 영양제 기부처를 찾는다는 소식을 전해 들었다. 분회에서 인보사업을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기에 업체측에 광진구 소외계층을 위한 기부를 제안했더니 흔쾌히 수락했다" 고 말했다.  


이번에 광진복지재단에 전달된 제품은 유산균과 어린이 영양제로 총 2000개이다. 

복지재단은 △결식아동·독거노인이 이용하는 푸드뱅크마켓 △저소득층 아동들의 돌봄을 지원하는 지역아동센터 △맞벌이 부부 자녀 돌봄 기관 키움센터에 공급하는데 1인당 2개의 제품을 받을 수 있다.

이영희 부분회장은 "올해부터는 광진복지재단과 연계해 후원처의 선정기준을 명확하게 했다"며 "주민들에게 친근하게 다가가는 곳이 약국인 만큼 앞으로도 지역의 어려운 환경에 놓은 이웃들을 위해 힘닿는 곳까지 도움 주고 싶다"고 전했다. 

구혜영 광진복지재단 이사장은 "얼마 전에도 어린이 영양제를 후원해 주셨는데 당시 부모님들의 반응이 무척이나 좋았다"며 "지역 소외계층을 위해 꾸준히 후원해 주시는 약사님들에게 감사를 전한다"고 말했다.

광진분회의 회무는 인보사업에 초점이 맞춰졌고, 취약계층을 위한 많은 후원을 진행해왔다. 

특히 식품 및 생활용품을 기부받아 운영되는 푸드뱅크는 주로 결식아동과 독거노인이 이용하는 곳으로 분회가 10년 넘게 후원 중인 곳이다. 또한 분회 지원외에도 매달 약사 개인이 후원금을 모아 기부를 하고 있다. 


분회는 올해부터 광진복지재단과 연계해 후원처의 선정기준을 명확하게 세우고 인보사업의 영역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코로나19로 약국경영이 여의치 않지만 소외계층 후원을 소홀히 할 수 없다는 것.  

손효환 분회장은 "인보사업은 회원들과 연결하는 소통의 끈이다. 약국 운영이 바빠 직접적으로 어려운 이웃 돕기에 참여가 힘들기에 분회가 대신 회원의 정성을 모아 취약계층 후원에 힘쓰고 있다"며 "지역 주민들의 건강증진과 더불어 약사에 대한 긍정적 이미지를 높일 수 있는 방법이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인보사업의 영역을 더 넓혀갈 것이다. 지역 사회에 헌신해 온 선임자들의 정신을 더욱 단단하게 다져놓으면 계속해서 이어져갈 것이라 생각한다"며 "이를 도맡아 추진하는 여약사회와 적극적으로 참여해주는 회원들에게 감사하다"고 전했다.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약사공론은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약사공론을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581-1301
[온라인제보] https://www.kpanews.co.kr/about/newsreport.asp

gc녹십자_탁센

gc녹십자_탁센
한국 팜비오 오라팡 광고 오성메디-s

기사의견 달기

※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들은 표시가 제한됨을 알려드립니다.
이름 비밀번호 스팸방지코드 새로고침
0/200

많이본 기사

이벤트 알림

대원온라인배너

약공TV베스트

먼디파마 서브스폰서쉽_메디폼

인터뷰

청년기자뉴스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