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녀앰플 112캠페인 씨엠랩_써모캅스(서브)
마이보라 웹심포지움 타이레놀 [고혈압]편
  • HOME
  • 뉴스
  • 약사회
112 캠페인 약봉투 페이지

타이레놀 공급 대한약사회 사칭 '주의'…무관용 법적 조치

약사회 "특정업체와 공급 방안 협의한 바 없다"

2021-06-11 18:03:46 최재경 기자 최재경 기자 choijk@kpanews.co.kr

시중에서 타이레놀 품절, 품귀현상을 악용해 대한약사회 명의를 사칭하거나 마치 대한약사회와 협의해 공급하는 것처럼 허위사실을 유포하는 업체들이 확인되고 있다.

대한약사회(회장 김대업)는 11일 이 같은 내용을 파악해 회원 약국의 주의를 당부하고, 명의 사칭 업체에 대해서는 법적 조치를 취한다는 입장을 밝혔다. 

대한약사회는 백신 접종 후 발열 등 이상 증상 시 특정 제품을 소개하는 데 대한 문제점을 지적하고 약사와 상의해 적절한 해열진통제를 복용할 것을 홍보하고 있으며, 정부 차원의 홍보를 요구하고 있다. 

또 백신 접종률이 증가함에 따라 아세트아미노펜의 생산 독려와 원활한 공급을 식품의약품안전처와 한국제약바이오협회에 공식 요청한 바 있다.

그러나 "특정 제조업체나 유통업체와 아세트아미노펜 제제 공급 방안을 협의한 바 없으며, 앞으로도 협의할 계획이 없다"고 분명히 입장을 밝혔다.

대한약사회는 "향후 약사회의 명의를 사칭하는 업체에 대해서는 시장의 혼란을 초래한 데 대한 책임을 물어 무관용 원칙에 따라 법적인 조치를 강구하겠다"고 강조했다.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약사공론은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약사공론을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581-1301
[온라인제보] https://www.kpanews.co.kr/about/newsreport.asp

gc녹십자_탁센

gc녹십자_탁센
한국 팜비오 오라팡 광고 오성메디-s

기사의견 달기

※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들은 표시가 제한됨을 알려드립니다.
이름 비밀번호 스팸방지코드 새로고침
0/200

많이본 기사

이벤트 알림

약정원 배너

약공TV베스트

먼디파마 서브스폰서쉽_지노베타딘

인터뷰

청년기자뉴스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