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사랑 생명사랑 강남3구 팜엑스포 112 약봉투
일반의약품 완벽가이드 E-book 출시기념 도서 할인 이벤트 아로나민아이 인후염바이러스
  • HOME
  • 뉴스
  • 약사회
경희대 일반대학원 규제학과 배너

대한약사회, 함께하는 추석맞이 약손 사랑 나눔 캠페인

여약사 비둘기회와 추석명절 국내 농산물로 취약계층 돕기 진행

2021-09-14 13:53:39 최재경 기자 최재경 기자 choijk@kpanews.co.kr


대한약사회(회장 김대업)는 13일 '탑골공원 원각사 무료 급식소'와 '은평의 마을'을 찾아 ‘추석맞이 약손 사랑 나눔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번 나눔켐페인은 지난 9월 3일에 방문한 제30대 여약사 비둘기회(회장 김은주) 신임 임원진 방문시, 코로나19로 여파로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는 우리 농촌과 복지 취약 계층을 동시에 지원하는 캠페인을 하자는 뜻이 모아져 함께 추진하기로 했다.
 
이날, 오전 '탑공공원 원각사 노인 무료 급식소(서울 종로구 소재)'를 찾아 쌀 30포(20kg)를 전달했다. 

'원각사 무료 급식소'자광명 보살은 “코로나로 무료 급식을 중단한 곳이 많은 상황이라 탑골공원을 찾는 노인들을 외면할 수 없다”며 매일 600인분의 주먹밥과 반찬을 제공하고 있다고 했다. 

이번 나눔캠페인을 마련한 엄태순 부회장(대한약사회 여약사회장)과 김은주 여약사 비둘기회장은 약업계에서 이웃돕기 활동은 항상 여약사가 앞장서 왔다며, 앞으로도 취약계층을 비롯해 사각지대에 있는 이웃 돌봄을 위해 약사가 모두 뜻을 모을 수 있도록 앞장서겠다고 했다.

이어, 오후에는'시립은평의마을(서울 은평구 갈현로 소재)'을 방문하여 쌀 50포(20kg)를 전달했다.


시립은평의마을 홍봉식 사관은 “코로나19로 인해 모두가 힘든 시기라 기존에 후원해 주던 곳도 방문을 못하고 있다며, 어려운 상황에 잊지 않고 찾아 주셔서 감사하다.”고 전했다. 또한, “추석선물 1만원 나눔 운동” 실시에 대해서도 설명했다.

김대업 회장은 “코로나 19로 인해 식사 보조, 말벗 봉사 등의 현실이 녹록지 않아 부득이 쌀 후원을 통해 마음을 전달한다”며, 이웃과 함께하는 약사가 추석선물 1만원 나눔 운동에도 동참할 수 있도록 살펴보겠다”고 전했다.

이날, 후원 활동에는 대한약사회 김대업 회장, 엄태순 부회장, 신민경·김예지 여약사이사와 여약사 비둘기회 김은주 회장, 이경숙 부회장, 안화영 총무가 참석했다.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약사공론은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약사공론을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581-1301
[온라인제보] https://www.kpanews.co.kr/about/newsreport.asp

아세트아미노펜

아세트아미노펜
성남시 학술제

기사의견 달기

※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들은 표시가 제한됨을 알려드립니다.
이름 비밀번호 스팸방지코드 새로고침
0/200

많이본 기사

이벤트 알림

김남주바이오 한가위

약공TV베스트

비아트리스_MOU

인터뷰

청년기자뉴스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