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살예방 생명지킴이 심화교육 수강후기 이벤트 약국전문대학원 [알약캠페인] 게보린크루와 함께 청소년들의 올바른 진통제 복용을 부탁해
약국전문대학원 일반의약품 완벽가이드 E-book 출시기념 도서 할인 이벤트
  • HOME
  • 뉴스
  • 약사회
한국콜마

김종환 "공공심야약국 정부 예산 없던 일로?"

2021-10-13 05:50:34 최재경 기자 최재경 기자 choijk@kpanews.co.kr

김종환 대한약사회 부회장('약사비전 4.0' 소장)은 공적마스크 면세 무산을 시작으로 코로나19 예방접종센터 약사 배치 예산 무산, 공공심야약국 정부 예산 불발에 이른 것에 대해 대한약사회를 강력 질타했다.

대한약사회와 유관 정부부처는 지난 6월 9일 국민권익위원회 현장조정회의에서 취약시간대 국민의 의약품 접근성 개선을 위해 사업 예산 범위 내에서 공공심야약국 운영 시범사업 추진 방안을 이행하겠다고 서명하고 발표까지 했다.

대한약사회는 공적마스크 면세 약속을 대신해 약국과 약사직능을 위한 정책적인 지원을 약속받았다고 했으며 이는 약사와 약국의 역할에 상당히 의미하는 바가 크다고 했다.

그러나 9월 3일 복지부의 국회 제출 예산안에 공공심야약국 지원 예산을 포함했지만 기획재정부가 이를 수용하지 않아 무산됐다.

권덕철 복지부장관은 지난 7일 국정감사에서 "2022년 공공심야약국 예산을 반영하지 못했고 국회 예산 심의과정에서 노력하겠다"고 답변한 상황이라 현재 완전히 무산된 것은 아니다.

그러나 김 소장은 “회원들이 온갖 고초를 겪어가며 얻은 노력의 보상이 비대면 체온계가 전부”라며 “이런저런 무산으로 대한약사회에 대한 회원들의 신뢰도는 곤두박질치고 있고 회원들은 지쳐가고 있다“고 우려했다.

김 소장은 “대한약사회의 잇단 헛발질로 불신을 자초하고 있다”며 “약사회 스스로가 회원들을 뿔나게 하는 최대 리스크 요인으로 떠오른 것이 아니냐는 비아냥이 나오는 것도 무리는 아니다”고 비판했다.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약사공론은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약사공론을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581-1301
[온라인제보] https://www.kpanews.co.kr/about/newsreport.asp

[알약캠페인] 게보린크루와 함께 청소년들의 올바른 진통제 복용을 부탁해

[알약캠페인] 게보린크루와 함께 청소년들의 올바른 진통제 복용을 부탁해
참약사

기사의견 달기

※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들은 표시가 제한됨을 알려드립니다.
이름 비밀번호 스팸방지코드 새로고침
0/200

많이본 기사

이벤트 알림

삼익제약-키디

약공TV베스트

비아트리스_MOU
국제약품

인터뷰

청년기자뉴스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