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약상담의 정석 둘코락스 김남주바이오 원포인트레슨
복약상담의 정석 둘코소프트 D판테놀 PtoP 캠페인 홍보 배너
크레소티

남양주, 김용민 국회의원과 약사 정책 간담회 진행

공공심야 약국의 안정적 운영 위한 재정지원 및 확대 등 내용 전달

2022-06-29 10:44:45 김이슬 기자 김이슬 기자 yi_seul0717@kpanews.co.kr


남양주분회(분회장 김종길)는 28일 남양주 병 지역구 사무실에서 김용민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과 약사 정책 간담회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정책 간담회에서 김종길 분회장은 “늘 지역 현안에 관심을 가지고 성장하는 남양주시의 교통난 해결을 위해 집중적인 노력을 하시는 의원님의 의정활동에 깊이 감사드린다”고 말하고 “의정으로 바쁜 시간에도 불구하고 시간을 내주셔서 약사회 현안을 말씀 드릴 수 있게 되어 매우 감사하다”고 말했다.

이에 김용민 국회의원은 “시민의 건강을 지키고 증진하는 데에 앞장서 노력해주는 남양주시 약사들에게 감사드린다”며 “진즉 만남을 가졌어야 했는데 여러 사정으로 늦어졌다”며 “약사회의 현안이나 정책 건의에 대해 들을 준비가 되어 있다. 어떤 의제든 기탄없이 말씀해 주시기 바란다”고 화답했다.

이에 김종길 분회장은 “과기정통부의 약 자판기의 시범사업 승인은 복지부의 심야공공약국 시범사업과 배치되는 정책 결정이라며 약을 공산품처럼 생각하는 정부의 시각에 동의하기 어렵다”고 말하고 심야공공약국 법제화와 처우개선, 비대면 진료 법제화 시도와 이에 수반하는 약 배달의 문제점, 약국의 불용재고의약품을 양산하는 상품명 처방의 폐해를 상세히 설명하고 의원님의 관심과 협조를 부탁했다. 

분회는 이번 자리에 함께한 시의원들에게 시민의 건강과 보건을 담당하는 한 축으로서 ‘남양주시약사회와 함께하는 약사 정책 제안서’를 전달했다.

정책제안서에는 △공공심야 약국의 안정적 운영을 위한 재정지원 및 확대 △취약계층 대상 방문약료 서비스의 지원 및 확대 △약사 인력의 공직 진출 유인책 마련 및 약사면허 특수 업무 수당 인상 △중복되는 약사감시 체계의 일원화 △지역주민 대상 의약품 안전 사용 교육 활성화 △불법·편법 약국 개설 근절 및 관리 강화 △현장 상황을 고려한 합리적 마약류관리법 행정처분 감면기준의 적극 적용 등의 내용이 담겼다.

이날 간담회에서 분회는 참석 임원들을, 김용민 의원 측에서는 6.1 지방동시선거 당선자들을 소개하고 상호 발전 방향에 대해서 의견을 나누고 긴밀한 협조체계를 구축하기로 했다.

한편 이날 간담회에는 황인창 부분회장 외 6명의 임원이 배석했다.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약사공론은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약사공론을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581-1301
[온라인제보] https://www.kpanews.co.kr/about/newsreport.asp

김남주바이오 원포인트레슨

김남주바이오 원포인트레슨
참약사

기사의견 달기

※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들은 표시가 제한됨을 알려드립니다.
이름 비밀번호
0/200
온누리

많이 본 기사

동아에스티라비듀오

이벤트 알림

약공TV 베스트

인터뷰

청년기자뉴스

포토뉴스

국제약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