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판텐 배너 김남주바이오 원포인트레슨
복약상담의 정석 둘코소프트 D판테놀 솔빛피앤에프
  • HOME
  • 뉴스
  • 약사회
크레소티

대한약사회 여약사위원회 '달리는 국민신문고' 참여

국민권익위원회 주관 행사, 시민 대상 복약지도 등 진행

2022-07-02 06:01:43 임채규 기자 임채규 기자 kpa3415@kpanews.co.kr


전현희 국민권익위 위원장(왼쪽에서 세 번째)과 김은주 여약사담당 부회장 및 여약사위원회 위원이 '달리는 국민신문고' 행사에 함께했다.


대한약사회(회장 최광훈) 여약사위원회(담당 부회장 김은주, 위원장 이성희)는 지난 30일 국민권익위원회 주관으로 진행된 '달리는 국민신문고'에 참여했다.

서울 양재동 하나로마트에서 진행된 이번 행사에 '이동봉사약국'을 설치해 참여한 여약사위원회는 방문한 시민을 대상으로 복용 중인 의약품에 대한 복약지도를 비롯해 건강상담을 진행했다.

김은주 여약사담당 부회장은 "오늘 진행된 여러 상담을 통해 많은 분께 개선점을 찾아드린 데 대해 보람을 느꼈다"고 전하며 "약사직능의 전문성이 많은 분께 필요하다고 다시 한번 느끼는 계기가 됐다. 앞으로도 이러한 봉사활동을 점차 늘려가는 노력이 필요할 것 같다"고 밝혔다. 

이성희 여약사위원장도 "찾아가는 복약상담을 통해 약사의 대면 복약지도의 중요성에 대해 확인하는 좋은 기회가 됐다"고 밝히며 "민원인을 대상으로 의약품 복용시에는 꼭 약사와 상의해 줄 것"을 요청했다.


복용중인 의약품에 대해 복약지도를 하는 김은주 여약사담당 부회장.


이동봉사약국을 방문한 권익위 전현희 위원장은 "궂은 날씨에도 불구하고 달리는 국민신문고에 함께 참여해주신 대한약사회 여약사 담당 부회장님을 비롯한 여약사위원님들께 감사드린다"며 "지역사회에서의 보건의료와 건강한 대한민국을 위해 노력해주신 약사님들의 노고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이날 행사는 대한약사회 여약사위원회 김은주 부회장과 이성희 위원장, 박송이 총무, 노진희 간사, 최영옥 위원과 김성신 위원이 참여했다.
 
국민권익위원회가 추진하는 '달리는 국민신문고'는 분야별 전문가가 민원인에게 현장상담을 제공하는 서비스로 30일 달리는 국민신문고에는 대한약사회를 서울의료원, 한의사협회, 치과의사협회 등이 참여해 의료상담과 복약지도 등을 진행했다.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약사공론은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약사공론을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581-1301
[온라인제보] https://www.kpanews.co.kr/about/newsreport.asp

김남주바이오 원포인트레슨

김남주바이오 원포인트레슨
참약사

기사의견 달기

※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들은 표시가 제한됨을 알려드립니다.
이름 비밀번호
0/200
온누리

많이본 기사

삼익제약-키디

이벤트 알림

약공TV베스트

인터뷰

청년기자뉴스

포토뉴스

국제약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