훼스탈플러스- 약공쇼츠 터비뉴 더블액션 겔 PtoP 캠페인
터비뉴겔 김남주바이오 자임혈
  • HOME
  • 뉴스
  • 약사회
행복한 가정 건강한 사회 112캠페인

[광주총회]면대약국 척결ㆍ사후통보 폐지 총력

20회 정기총회, 불우소년소녀가장 장학금 전달도

2006-02-21 02:35:00 엄태선 기자 엄태선 기자 tseom@kpanews.co.kr

광주지부(지부장 김일룡)는 20일 오후 6시 광주 프라도호텔 2층 다이아몬드홀에서 제20회 정기대의원총회를 열고 올해 면대약국 척결과 사후통보의무 폐지에 주력하기로 했다.

 

특히 일반적 면대약국이 아닌 기업형 면대약국까지 고개를 들고 있음을 지적하고 약사자율지도권 부활 등 특단의 대책을 조속히 마련하기로 결의했다.

 

김일룡 지부장은 이날 “지난해 약사회는 약대6년제 실현, 소포장의무화, 처방전 보관 단축, 정책연구소 설립 등 크고 작은 일들이 많았다”며 “지부에서도 일반의약품 제값받기 캠페인, 약국불용재고의약품 반품사업, 약국내 호객행위 척결, 임상한방특별강좌 및 건강기능식품 강좌 개설, 전회원 회원증 제작, 불우이웃돕기 등의 많은 사업들을 추진해왔다”고 밝혔다.

 

김 지부장은 특히 “현재 약국은 위기의 시대를 맞이하고 있다”면서 “위기는 곧 발전의 길이며 전화위복의 계기로 삼아 새롭게 도약할 수 있는 발판이 될 것”이라고 강조하고 약사회를 구심점으로 화합과 단결을 이루자고 제안했다.

 

원희목 대약 회장을 대신해 참석한 이영민 대약 상근부회장은 “올해는 회원 민생문제 해결에 집중할 계획”이라며 “이를 위해 약사윤리 재정립, 약사직능 및 경쟁력 확보, 근무환경 개선 및 대 회원 서비스 강화 등에 회세를 주력하겠다”고 약속했다.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약사공론은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약사공론을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581-1301
[온라인제보] https://www.kpanews.co.kr/about/newsreport.asp

김남주바이오 자임혈

김남주바이오 자임혈
참약사

기사의견 달기

※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들은 표시가 제한됨을 알려드립니다.
이름 비밀번호
0/200
온누리

많이본 기사

이벤트 알림

약정원 배너

약공TV베스트

국제약품

인터뷰

청년기자뉴스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