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코레트 이벤트 대한약사회 합창단배너
비아트리스 MAT 디오맥스 PtoP 캠페인 홍보 배너
크레소티

의약품 온라인 거래, 응답자 91% "제한해야"

포털사이트 '네이트', 온라인 거래 주제로 설문조사 실시

2016-05-16 06:00:17 강혜경 기자 강혜경 기자 funfunhk@hanmail.net


의약품 온라인 거래에 대한 설문조사에서 응답자의 91%가 '제한해야 한다'는 생각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의약품 온라인 거래에 대해 압도적으로 제한할 필요가 있다고 응답한 것이다.

인터넷 포털사이트인 '네이트'가 온라인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의약품 온라인 거래…당신의 의견은?'이라는 주제로 설문조사를 실시한 바에 따르면 전체 응답 1만1796표 중 1만768표(91%)가 오남용 우려와 가짜약 유통 등의 우려로 이를 제한할 필요가 있다고 응답했다.

저렴하고 편리하며 유통 활성화 측면에서 도움이 된다는 입장은 980표(8%) 불과했다.

이외 기타 의견은 48표가 있었으며 해당 설문에 대한 베스트 댓글은 '아무래도 먹는건데 조심해야한다. 부작용이 일어나면 감당할 수 없다', '온라인은 사기가 많은데 온라인에서 약을 판다고 샀다가 부작용이 일어나면? 편의점은 그렇다 치고 온라인은 삼가해야 한다는 생각이 든다'는 의견이 차지했다.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약사공론은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약사공론을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581-1301
[온라인제보] https://www.kpanews.co.kr/about/newsreport.asp

비아트리스 MAT

비아트리스 MAT

관련 기사 보기

비타민하우스 그린스토어

기사의견 달기

※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들은 표시가 제한됨을 알려드립니다.
이름 비밀번호
0/200
온누리

많이 본 기사

지엔티파마

이벤트 알림

약공TV 베스트

국제약품

인터뷰

청년기자뉴스

포토뉴스

약공갤러리 약사작가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