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사랑 생명사랑 강남3구 팜엑스포 112 약봉투
일반의약품 완벽가이드 E-book 출시기념 도서 할인 이벤트 일동제약 59초복약상담 어벤저스 인후염바이러스
  • HOME
  • 뉴스
  • 약국·경영
크레소티

"ATC 있어요" 휴가철 앞두고 근무약사 구하기 '한창'

8월 휴가 계획 세우는 약국장들 많아

2017-07-28 06:00:20 강혜경 기자 강혜경 기자 funfunhk@hanmail.net

 본격적인 휴가철을 앞두고 약국장들의 근무약사 구하기가 한창이다.

제약과 도매사들은 29일부터 본격적인 휴가에 돌입하는 반면 약국을 운영하는 약국장들은 8월 경 휴가를 계획하면서 미리 근무약사 모시기에 나서고 있는 것이다.

약국들의 휴가가 집중되는 시기는 8월 첫째주부터 셋째주 사이다. 특히 샌드위치로 끼어 있는 광복절 휴가를 껴 휴가를 정한 약국들이 많다.

약사들이 즐겨보는 커뮤니티 등에도 채용글들이 잇따르고 있다.

'ATC기기가 있다', '점심식사 제공이 가능하다', '지하철역에서 도보 몇 분 거리다', '심평원 등록이 가능해야 한다'는 등의 조건으로 채용글들이 연이어 올라오고 있는 것이다.

나홀로약국을 운영하고 있는 A약사는 12일 오후 1시까지 근무한 이후 휴가를 떠나기로 결심했다.

이 약사는 "14일 휴가를 내 15일까지 쉬게 됐다"며 "지인이 14일 하루동안 약국을 맡아주기로 해 마음 편히 휴가를 보낼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층약국을 운영하고 있는 B약사는 "인근 의원이 지난해 여름휴가 없이 보내서 올해도 별다른 계획을 세우지 않았지만 최근 휴가 일정을 듣고 급하게 휴가계획을 공지하게 됐다"고 말했다.

B약사는 "의원이 문을 함께 닫고 매약 판매가 거의 없기 때문에 근무약사는 따로 구하지 않고 여름휴가를 보내게 됐다"고 설명했다.

지방의 C약사는 "분주한 휴가철을 피해 8월 말로 휴가기간을 정했다"며 "시간당 2만5000원선에서 심평원 등록이 가능한 약사를 구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 약사는 "하지만 지방 약국들 가운데서는 이보다 인건비를 높게 책정하고 있는 곳들이 많아 급여를 올려줄 계획도 가지고 있다"고 덧붙였다.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약사공론은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약사공론을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581-1301
[온라인제보] https://www.kpanews.co.kr/about/newsreport.asp

일동제약 59초복약상담 어벤저스

일동제약 59초복약상담 어벤저스

관련 기사 보기

참약사

기사의견 달기

※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들은 표시가 제한됨을 알려드립니다.
이름 비밀번호 스팸방지코드 새로고침
0/200

많이본 기사

이벤트 알림

김남주바이오 한가위

약공TV베스트

비아트리스_MOU

인터뷰

청년기자뉴스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