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살예방 게이트키퍼 활동 사례 수기공모전
KPN 마중물 광고 금연위드유캠페인
  • HOME
  • 뉴스
  • 약국·경영
크레소티

시각장애인 점자표기, 의약품 사용기한 표기 변경 '칭찬해'

삼진·산텐제약 등 약국가에 변경 예고

2018-08-21 06:00:23 강혜경 기자 강혜경 기자 hgkang@kpanews.co.kr


변경전(왼쪽)과 변경후 게보린.

 이르면 내달 중순 공급되는 게보린부터는 시각장애인 점자표기가 추가될 전망이다.

앞이 보이지 않는 시각장애인들이 안전하게 점자표기를 확인하고 약을 복용할 수 있도록 한 제약사의 배려다.

삼진제약은 최근 약사회 등을 통해 9월 중순경 출하 예정인 게보린정의 제품 디자인이 변경된다고 알려왔다.

먼저 블리스터 크기와 케이스가 조금씩 커진다.

블리스터는 110x44mm에서 '117X50mm'로, 케이스는 115X48X15mm에서 '122X58X15mm'로 변경된다.

제조기한/사용기한 표시방법 역시 블리스터 후면 인쇄에서 '블리스터 상단 압인' 방식으로 변경된다.

변경은 제조번호 GWT8049P부터 적용될 것으로 보고 있다.

다음은 다소 애매하게 해석될 소지가 있던 의약품 사용기한 표기 방식을 변경한 제약사도 있다.

한국산텐제약은 산텐가리유니점안액 사용기한 표기를 기존 YYMMDD에서 'YY.MM.DD'로 변경한다. 

변경된 제품은 내년 3월 수입분부터 변경 적용될 예정이다.

또한 구충제로 사용되는 유한양행 젠텔정400mg은 판매단위가 기존 1T에서 '2T'로 변경된다. 변경 적용 시점은 올해 7월23일 이후 제조된 제조번호 8005부터다.

금연위드유캠페인

금연위드유캠페인

관련 기사 보기

한국 팜비오 오라팡 광고 진세노_7~12월

기사의견 달기

※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들은 표시가 제한됨을 알려드립니다.
이름 비밀번호 스팸방지코드 새로고침
0/200

많이본 기사

이벤트 알림

보건복지부 금연켐페인

약공TV베스트

인터뷰

청년기자뉴스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