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사공론

광동심포지엄
5월은가정의달
5월은가정의달
여성감염질환 이벤트
약국캠페인
제16회 팜엑스포

2019.05.27 (월)

우황청심원

"약국서 신체정보 측정하고 상담받으세요"

HAHAHA 얼라이언스, ‘신체 정보 측정 체험프로그램’ 선보여

약국에서 자신의 신체정보를 직접 측정해 이를 약사 상담과 연계시키는 ‘채험 프로그램’이 선보인다.

약국 중심 인터 커뮤니케이션 플랫폼 HAHAHA 얼라이언스(대표이사 강오순)는 약국 내 체험 마케팅 활동 프로그램인 ‘신체 정보 측정 체험’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스마트 체중계인 ‘핏코치 스케일’과 전용 앱(APP)을 연동시킨 후 직접 체중계에 올라가 자신의 신체 정보를 체크하고 관리하는 형태로 방식이다.

이번 프로그램에 사용되는 스마트 체중계는 자체에 표기되는 기본 신체정보 7종(몸무게, BMI, 체지방, 체수분, 근육량, 골격량, 기초대사량)은 물론 전용 앱을 통해 체크되는 18종에 이르는 개인 신체 정보를 지속적으로 체크 할 수 있으며 최대 10명의 데이터를 저장하기 때문에 나를 포함한 가족 구성 전체의 데이터를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특히 약국 내에서 진행되는 프로그램인 만큼 체크한 신체 정보를 해당 약국 약사에게 보여주고 이를 통해 상담을 할 수 있도록 했다.

HAHAHA 얼라이언스 웰니스 챌린지 프로그램 담당자는 “체험을 통해 약사와 고객 간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을 유도하고 상담을 정착시키기 위한 것”이라며 “체험이 가져오는 긍정적인 이미지가 약국과 약사님의 평판으로 이어질 수 있다는 점에서 좀 더 약국 중심에 최적화된 프로그램으로 발전시킬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현재 진행중인 웰니스 챌린지 프로그램은 보청기 전문업체 제휴 청력검사, 지친 심신을 안정시키고 피로 회복에 도움을 주는 마사지기 체험 등이 있으며 주 1회 스토어매니저를 통해 운영 관리되고 있다.
바이엘아스피린
덧글작성

이름 비밀번호 스팸방지  <- 3284 입력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들은 표시가 제한됨을 알려드립니다.


  • 카네스텐

서울 서초구 효령로 194 대한약사회관 3층   Tel : (02)581-1301   Fax : (02)583-7035    kpanews1@naver.com
Copyright (c) 2004 kpanews.com All rights reserved.

대한약사회 약학정보원 의약품정책연구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