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북 이벤트
안티코아리 이벤트 한국보건산업진흥원 배너
  • HOME
  • 뉴스
  • 약국·경영
은성블루채널

조제실 투명화 후속조치?···약국 실태파악 나선 복지부

약사회 "투명화 전제 시행은 아냐"···일방적 추진 없도록 협의

2019-03-29 06:00:25 허성규 기자 허성규 기자 skheo@kpanews.co.kr

권익위 조제실 투명화 권고에 이어 복지부가 지자체별로 약국 조제실 운영현황을 조사하고있어 눈길을 끈다.

다만 해당 조사의 경우 투명화를 전제로 시행하는 것이 아니라는 입장인만큼 약국가의 관심이 필요해보인다.

최근 복지부는 지난 권익위 권고에 따라 시도별 자치단체 1곳을 선정해 보건소에서 '약국 조제실 운영 현황'을 파악 중에 있다.

이에 약사회는 시도지부 등을 통해 해당사안과 관련해 약국 조제실 투명화를 전제로 시행하는 것이 아니라 단순한 현황을 파악하기 위한 조사로 약국의 자율적인 의사에 따라 조사에 응해 줄 것을 당부했다.

특히 일부 지역 보건소에서 약국의 조제실 사진을 요구하고 있으나 보건복지부 요청사항에는 조제실 사진을 요구하고 있지 않고 있는 상태다.

아울러 약사회는 시도지부 등을 통해 "조제실 투명화 개선과 관련해 일선 약국의 현실을 충분히 이해하고 있으며 보건복지부가 일방적으로 업무를 추진하지 않도록 협의가 진행 중으로 조사 대상 약국들이 불안해하지 않도록 홍보해달라"고 당부했다.

보건소 등에서 진행하는 주요 내용을 살펴보면 조제실 개방 구조로 환자들이 조제자와 조제상황을 모두 완전한 확인이 가능한 구조인지, 조제자 일부와 조제상황을 일부 확인이 가능한 구조인지, 조제자만 일부 확인 가능한 구조인지, 조제실 차단으로 확인이 불가능한 구조 인지 등을 확인 중에 있다.

약공어플 다운로드

약공어플 다운로드

관련 기사 보기

기사의견 달기

※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들은 표시가 제한됨을 알려드립니다.
이름 비밀번호 스팸방지코드 새로고침
0/200

많이본 기사

이벤트 알림

약공어플 다운로드

약공TV베스트

팜웨이한약제제
그린스토어2

인터뷰

청년기자뉴스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