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7회 팜엑스포 배너
청년약사봉사상 심평원 배너 예비약사세미나
  • HOME
  • 뉴스
  • 약국·경영
우황청심원

어여모, '제1기 피부질환 상담약사 교육과정' 개최

6월23일 신촌세브란스 병원 에비슨의생명연구센터에서…수료증수여

2019-05-30 11:22:23 한상인 기자 한상인 기자 hsicam@kpanews.co.kr

어린이 여성건강을 위한 약사모임(이하 어여모, 회장 정혜진)이 전문의와 어여모 강사단이 준비한 전문적인 교육으로 상처, 흉터, 아토피, 탈모, 여드름 등  질환에 이해와 약국화장품 약국상담 이란 주제로 제1기 피부질환 상담약사 교육과정을 개최한다.

어여모는 내달 23일 오전 10시부터 신촌세브란스 병원 에비슨의생명연구센터 1층 유일한 홀에서 첫번째 피부상담약사 교육과정을 소개한다.

어여모는 작년 7월 제1부 피부건강편-상처, 화상, 제2부 뷰티케어편-탈모의 주제로 "피부건강 상담약사 Intro 과정"을 진행한 바 있다. 지난 피부교육에 대한 만족도가 높았던 만큼, 올해는 정규 교육과정으로써 한층 더 알찬 교육과정들로 꾸려진다.

제 1강의는 에스앤유피부과 장승호 원장의 "모발생리학과 탈모환자 치료적 접근"이란 주제로 지난 인트로 과정에 이어 더 풍성한 내용으로 진행되며, 이어지는 제 2강의는 어여모 대표 정혜진 약사의 "올바른 상처, 흉터관리를 위한 약국상담"으로 약국안에서 할 수 있는 피부질환 상담 및 효과적인 상처 관리에 대한 내용으로 진행된다. 

제 3강의는 어여모 강사단이자 팜그린 약국 대표인 노민정 약사의 "여드름 환자의 유형별 치료 및 관리"란 주제로 약국 내 여드름 질환 상담에 대한 강의가 진행되며, 점심식사 후 진행되는 제 4강의는 메이플 의원 백수연 부원장의 "아토피피부염에 대한 이해와 관리"란 주제로 강의가 진행된다. 

백수연 부원장은 과거 바노바기 피부과에서 근무경력이 있는 만큼 전문의 시각에서 본 아토피피부염에 대한 강의를 진행할 계획이다.

제 5강의는 약국화장품의 유통 및 홍보를 담당하는 ㈜케이앤유 성윤희 차장의 "약국화장품에 대한 이해와 셀링포인트"란 주제로 진행된다. 실제 약국화장품 매출 증진을 위해, 약국화장품의 차별화 포인트와 약국에서 판매를 돕기 위한 화법 등에 대한 내용을 전달할 예정이다.

교육 신청은 어여모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 교육을 이수한 경우 피부질환 상담약사과정 수료증이 수여된다. 이번 교육에 참석한 약사에게는 10만원 상당의 약국화장품이 증정될 예정이다.
예비약사세미나

기사의견 달기

※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들은 표시가 제한됨을 알려드립니다.
이름 비밀번호 스팸방지코드 새로고침
0/200

많이본 기사

이벤트 알림

바이엘 불법 유통 의약품 근절 캠페인

약공TV베스트

팜웨이한약제제
그린스토어2

인터뷰

청년기자뉴스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