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약캠페인
타이레놀 배너 예비약사세미나
  • HOME
  • 뉴스
  • 약국·경영
우황청심원 웹심포지엄 2탄

다음달부터 약국청구프로그램 '자동로그인' 접속 불가

8월 1일 바뀐 기준 적용…비밀번호도 규칙 맞게 재설정 필요

2019-07-18 12:00:30 임채규 기자 임채규 기자 kpa3415@kpanews.co.kr


다음달부터 팜IT3000과 같은 약국청구프로그램을 접속할 때 '자동로그인' 기능을 사용할 수 없게 된다. 

로그인에 필요한 비밀번호도 일정 기준에 맞게 새로 적용해야 하기 때문에 약국에서는 사전에 내용을 확인하고 준비할 필요가 있다.

지난해 개정된 '요양급여비용 심사청구소프트웨어 검사 등에 관한 기준'을 반영한 조치다. 8월부터 강화된 내용이 적용된다.

대한약사회는 '개정된 요양급여비용 심사청구소프트웨어 검사 등에 관한 기준'에 따라 보안 기능 등이 강화된 청구프로그램을 사용해야 한다는 점을 최근 전국 시·도지부를 통해 안내했다. 또, 청구프로그램 관련 업체에는 바뀐 기준에 따라 보안기능이 강화된 인증 프로그램을 사용해야 한다는 점도 동시에 안내했다.

미인증 프로그램을 사용할 경우 청구내용이 반송되기 때문에 약국에서도 내용을 사전에 확인하고 적용을 준비해야 한다.

약국에서 주의할 부분은 8월부터 약국 청구프로그램에 접속할 때 '자동로그인' 기능을 사용할 수 없기 때문에 매번 비밀번호를 따로 입력해야 한다는 부분이다. 또, 1111이나 abcd 같은 단순 비밀번호 등을 사용할 수 없다.

대한약사회 관계자는 "팜IT3000에 반영된 보안기능은 다음주부터 지역별로 순차적으로 업데이트될 예정"이며 "여러 보안기능 중에서 특히 유의해야 할 것은 자동로그인 기능과 비밀번호 확인과 변경"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그동안 자동로그인 기능을 사용해 온 경우라면 비밀번호를 확인할 필요가 있고, 일정 기준에 맞지 않는 비밀번호를 사용하고 있다면 비밀번호 설정을 다시 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비밀번호 설정에 있어 중요한 규칙은 △첫자리와 끝자리에 숫자를 입력해 사용할 수 없고 △'abc11abc' 처럼 같은 패턴을 두번 이상 반복해 사용할 수 없으며 △'aaa123456'과 같이 동일 문자를 세번 이상 반복해 사용할 수 없다. 또, 문자(대·소문자), 숫자, 특수문자 중 3가지 종류 조합시 8자 이상, 2가지 종류 조합시 10자 이상으로 설정해야 한다.

만약 아이디나 비밀번호를 기억하지 못하는 경우 '아이디 찾기/비밀번호 재설정' 메뉴를 이용하면 된다.

대한약사회 관계자는 "약국에서는 사용하는 청구소프트웨어 업체의 보안기능 안내를 반드시 확인하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B밀처방캠페인

B밀처방캠페인

관련 기사 보기

예비약사세미나

기사의견 달기

※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들은 표시가 제한됨을 알려드립니다.
이름 비밀번호 스팸방지코드 새로고침
0/200

많이본 기사

이벤트 알림

비맥스BB

약공TV베스트

팜웨이한약제제
그린스토어2

인터뷰

청년기자뉴스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