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약사봉사상 독자평가단 배너
  • HOME
  • 뉴스
  • 약국·경영

고분자 후코이단 면역증진 효과 입증

고려대 이광원 교수 연구팀 논문 발표

2019-08-05 11:01:47 임채규 기자 임채규 기자 kpa3415@kpanews.co.kr

해림후코이단이 개발한 고분자 후코이단의 면역증진 기능을 입증한 논문이 발표됐다. 세포실험과 동물실험 결과, 고분자 후코이단이 NK세포의 활성을 높이고 사이토카인 발현을 증가시키는 등 면역력을 높이는 효과를 보였다는 것이다.

고려대학교 이광원 교수 연구팀은 최근 국제학술지 마린드럭(Marine Drug)에 이 같은 내용을 중심으로 한 연구논문을 발표했다.

이번 연구에 사용된 시료는 해림후코이단이 개발한 분자량 25만Da 수준의 고분자 후코이단으로 일반적인 후코이단에 비해 면역증진 효과가 더 뛰어날 것으로 기대를 받아왔다.

고려대 연구팀의 실험에서 고분자 후코이단을 투여 마우스 그룹에서 NK세포의 활성이 증가하고 그랜자임B 효소가 발현되는 등 선천면역이 증진되는 효과가 나타났다. 특히 일반적인 후코이단에 비해 고분자 후코이단에서 면역증진 효과가 더욱 높게 나타난 것이 특징이다.

연구팀은 이번 연구는 고분자 후코이단이 면역저하 상태에서 면역력을 증진시킬 수 있음을 나타내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해림후코이단 측은 "면역증진 기능과 관련해 이미 특허 등록되어있는 후코이단을 재차 정제하는 방식으로 고분자 후코이단을 개발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 면역증진 기능성을 가진 건강기능식품 등으로 고분자 후코이단을 활용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해림후코이단은 2005년 해양수산부, 전라남도, 완도군 등 3개 정부기관의 공동프로젝트를 통해 설립된 후코이단 전문기업이다. 국내산 미역귀를 활용해 고품질의 후코이단을 생산하고 있다.

기사의견 달기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들은 표시가 제한됨을 알려드립니다.
이름 비밀번호 스팸방지코드 새로고침
0/200

많이본 기사

이벤트 알림

광동제약

약공TV베스트

팜웨이한약제제

인터뷰

청년기자뉴스